[3/24]세계 코로나19 소식

환단스토리 | 2020.03.24 18:16 | 조회 3696





사태가 가면 갈 수록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이제 144개국에서 감염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100명이상 감염자가 나오는 나라는 20개가 넘었습니다. 천명이상 감염자가 속출하는 나라도 7군데가 넘었습니다. 더더욱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어제 우리나라는 6256명을 검사하여서 64명의 감염자가 나오고 257명이 퇴원하였습니다. 사망자는 7명이 늘어 총 111명이 되었습니다. 아직 안심을 늦출 수가 없습니다.


----------------------------------------------------------------------------------------


◎ 유럽 ◎

유럽은 이제 심각한 기로에 놓였습니다. 어제에 비해서는 조금 주춤한 나라도 있지만 독일 프랑스 스페인등에서 연일 환자가 3천명 4천명대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 이탈리아 감염자는 6만명을 넘어섰고 독일 프랑스 스페인도 만명은 넘어선지 오래되었습니다.


● 이탈리아의 80세 이상 노인의 감염자 사망률이 50%를 넘었습니다 세계평균 30%대보다도 훨씬 높습니다. 최근 감염된 독거노인의 고독사가 발견되고 있는등 이탈리아에서의 문제는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사망자가 6000명을 기록중에 있습니다. 불행중 다행인 점은 약간의 진정세로 돌아 섰다는 것입니다. 이탈리아는 사망자가 훨씬 문제입니다. 어제 하루만 600명이 사망하는 등 경악스러운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단일 지역 사망자수는 이미 중국을 넘어서버렸습니다. 총 사망자 수는 중국의 2배에 가까히 가고 있습니다. 이탈리아는 각국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  영국 존슨총리는 필수사업체를 제외하고는 3주동안 영업을 중지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장례식을 제외하고 두명이상 모임을 금지시켰습니다. 재판은 화상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영국은 영국의 국가폐쇄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니 아직 돌아올 수 있을때 자국민에게 귀국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 기한이 넘으면 자국민 조차도 입국을 시키지 않을 병 전파에 주범은 이탈리아와. 영국 입니다. 많은 영국인이 해외서 감염자양산


● 다행히 독일 메르켈총리는 이번 바이러스에 음성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사태를 더 지켜보기 위해서 자가격리를 이어나간다고 하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더 많은 독일인이 검사를 받게 될 것이라고 공언하였습니다. 독일은 적극적으로 침상을 만들고 공급하며 의료지원을 무료나 의료보험이 대거 지원된 상태로 제공할 것이라고 공언 하였습니다. 스페인과 프랑스가 허둥되고 있을때 독일은 계획적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독일은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제에 대한 긍정적인 답을 찾았다고 하였습니다. 미국이 꾸준히 독일 의료진을 빼가려합니다. 


●  프랑스는 야외에서 운동을 하거나 벼룩시장을 열거나 사람들이 모이는곳에 대한 통제를 시작하였습니다. 프랑스의 감염자는 3800명대이고 사망자도 180명이상 증가하는등 1000명의 사망자에 육박해 있습니다. 프랑스는 은퇴를 미루고 진료를 하다 사망한 의사에 대한 추모열기가 불고 있습니다. 이 사태가 있어서인지 모든 의료진에게 무상혜택을 확대할 것을 선언하였습니다. 프랑스에서 의사는 이제 가장 대접받는 직종이 되었습니다. 


●  스페인은 국가비상사태를 4월11일까지 연장한다고 하였습니다. 산체스총리는 지금은 전시상황이다 아직도 최악은 오지도 않았다라고 하였습니다 (현재 스페인은 3만명이상 감염에 어제도 4천명 이상 감염에 400명이상 사망) 국민에게 적극적으로 통제를 따라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한달간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는 EU주민도 포함된 상황입니다. EU가 허울뿐인 연맹이라는것이 중명되고 있습니다. 


■ 그외 단신


-키프로스는 4월13일까지 섬을 폐쇄하기로 선언하였습니다. 최근 감염자가 갑자기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일랜드도 어느덧 감염자가 1천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북아일랜드에서 유입된 환자들이 있어 영국과 긴장고조


-네덜란드는 6월1일까지 공식적인 모임을 금지하였습니다. 3명이상 모이면 안됩니다. 환자는 벌써 4700명 발생


-체코는 대부분의 상점과 특히 야외운동을 금지시켰습니다. 이동통제도 검토중에 있습니다. 체코도 환자가 1천명돌파


-덴마크는 4월13일까지 학교와 식당 폐쇄를 연장하였습니다.


-러시아는 위치추적장치를 바탕으로 감염자나 확진자가 이동시 경보하는 장치를 개발했습니다. 전자발찌 휴대폰버전.


-EURO 2020 토너먼트가 연기되었습니다. 영국은 모든 축구경기를 4월30일까지 중지시켰습니다. 


-런던마라톤은 4월26일에서 10월4일로 연기되었습니다.  


-세르비아 몬테네그로에서 첫사망자가 발생하였습니다. 65세의 노인이며 역시 기저질환자 입니다. 



----------------------------------------------------------------------------------------


◎ 아시아 ◎


아시아 여러국가들은 바이러스 감염이 중국으로 인해 빠르게 시작되었지만 유럽의 대창궐로 어느정도 진정세를 보이고 있긴 했지만 아직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이스라엘이 그렇게 통제를 했는데도 1천명이상 환자가 나오고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인도 파키스탄 필리핀이 연일 환자 증가세가 수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더더욱이 더운지역에서 환자가 계속 나오고 있어서 날이 더워진다고 바이러스가 없어지지 않을것을 시사합니다.  


● 이와중에도 정치적인해석으로 미국의 지원에 의문을 품고 거부한 이란은 유럽연합으로부터 2100만달러의 인도적 차원의 IMF 자금지원을 받을 예정입니다. 바이러스가 창궐하였는데 정치적 해석을 하여서 누구의 지원은 거부하고 누구의 지원을 받는 이런행동을 하는 이란은 이번 병이 종식된 다음 중국과 같이 정치적인 도구로 활용할 듯합니다. 번일이 종식되면 대대적인 반정부 시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란의 정부신뢰도는 이번바이러스로 인해서 8%대로 떨어졌습니다. 당장 어디서 폭동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는 수준까지 곤두박질 쳐버렸습니다. 이란은 이번 질병이 중대한 국가 운명을 좌우하는 길이 될 것입니다.



● 일본은 성화봉송참가거부등의 움직임으로 인해서 코스를 줄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와 별개로 성화를 구경하기 위해서 수천명의 시민이 성화에 결집하는 등 전혀 이번 바이러스에 대한 대비가 안되어 있습니다. 다른나라가 감염자가 100명이 안되어도 통제를 하고 있는 상황인데 일본은 1000명이 넘었는데도 시민들이 현실도피와 방관을 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가망이 없습니다. 올림픽 하나 때문에 수많은 국민의 목슴을 던져버렸습니다. 이 아베는 놀랍게도 지지율이 40% 대로 회복하였습니다. 아베만의 문제가 아니라 일본사회가 문제가 심각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일본의 노벨생리학 의학상 수상자 야마나카 신야교수가 한국에 머리를 숙여서라도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 정보와 지식 대처법을 가지고 와야 한다 일본은 이대로 가서는 안된다라고 X제팬 리더 요시키와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이러한 지식인이 나서는것은 일본의 막연한 무사안일주의와 은폐가 사회적으로 이미 심각해진 상황임을 의미합니다. 


■ 그외 단신


-방글라데시는 성매매업소와 성매매지역을 폐쇄하였습니다. 방글라데시는 성매매가 18세 이상부터 합법입니다.


-UAE는 외국에서 자국으로 오는 자국민과 외교관만 입국할 수 있다라고 선언하였습니다. 


-스리랑카는 더더욱 강력한 조치로 전국에 통금시간을 연장하기로 선언하였습니다.


-캄보디아에서 환자가 갑자기 증가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인으로 인한 새로운 감염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팔레스타인은 이스라엘에 수용중인 팔레스타인인의 조속한 석방을 요구하였습니다. 


-파키스탄은 군대를 파견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지시에 따르지 않는 국민을 통제할 것이라고 합니다.


-파키스탄은 약품과 도구부족으로 인해서 국민들에게 통제를 강하게 하고 꼭 필요한 사람만 치료하기로 하였습니다.


-요르단은 전국에 통금시간을 연장하고 종교청에서 음식을 공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베트남은 형후 15일이 베트남의 향후 바이러스 중흥과 감소의 결정적 시기라 하였습니다. 은폐를 시도할 것입니다.


-태국의 수만명의 내외국인 근로자 수십만명이 방콕을 버리고 시골이나 본국으로 귀국하였습니다.


-싱가포르는 환자가 전혀 감소치 않습니다 외부유입을 차단해도 내부에서 확진자가 증가중입니다. 


-인도는 국내선의 모든항공사의 운항을 오늘부로 금짘시켰습니다. 국제선은 1주일간만 일단 중단하였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은 포뮬러 원 대회를 연기하였습니다. 이와같은 골자로 다른 대회도 중단세입니다.


-아시아 2022 카타르 월드컵 예선은 6월 이후로 연기 되었습니다.


-터키는 그동안 은폐하였던 환자와 감염자가 증가하여서 사망자가 37명으로 증가 어느세 환자가 1500명이 넘었습니다


-터키는 뉴욕.워싱턴.홍콩.모스크바.아디스아바바를 제외 모든항공편을 중단하였습니다.


-우즈베키스탄은 수도를 폐쇄하였습니다. 타슈켄트는 아무도 못들어가고 아무도 못나오는 도시가 되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500명을 훨씬 넘어섰습니다.


-사우디는 일몰이 시작되는 순간부터 다시 해가 뜰때까지 통행금지를 시킵니다. 


-필리핀은 의사3명이 사망하였습니다. 바이러스 치료를 위해 보호장비가 없이 치료하다 사망하였다고 합니다.


----------------------------------------------------------------------------------------


◎ 미주 ◎


미국인은 지금 좀비가 나오는 세상과 가장 흡사하다 라고 이야기 하고 있고 이기회를 틈타서 노숙자들이 가게를 털고 사제기와 주민들이 총으로 무장하고 있는등 세기말에서나 볼 수 있을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직 중남미가 환자 증가가 빠르진 않으나 에콰도르 콜롬비아에서 환자가 쏫아지고 있어서 북미 중남미 남미는 위기에 있습니다.


● 미국은 주방위군을 투입하였습니다. 뉴욕과 시에틀에 주방위군과 해외원정군을 파견해서 지원을 합니다. 트럼프도 준전시 상황이라고 선언을 하고 있을 정도로 미국은 이번일을 전쟁에 준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어느덧 감염자가 4만명이 넘어서고 확진자가 8천명대로 나오고 있어 미국이 가장 많은 감염자를 양산할듯합니다. 이탈리아 인구가 6천만명이지만 미국은 3억2천만명이라서 감염자가 훨씬 많이 나올듯합니다. 미국은 뉴욕주가 심각합니다. 뉴욕에서 벌써 2만명이나 확진자가 나왔는데 단일 지역중 후베이. 롬바르디주 다음입니다.


■ 그외 단신


-케나다는 올림픽이 연기되지 않으면 불참할거라 선언하고 많은 나라도 동참하라고 요청하였습니다.


-케나다의 요청에 오스트레일리아.스위스.이란 노르웨이 동참 그리고 놀란 IOC는 연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코파아메리카는 2021년으로 연기 되었습니다. 풋볼 컨페더레이셔스 컵도 연기되었습니다. 


-4월4일 보스턴 마라톤은 9월14일로 개최 연기되었습니다. 


-케나다 퀘백과 온타리오주는 필수 생활용품점과 약국을 제외한 다른 시설을 폐쇄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브라질은 축구장을 바이러스 치료병원으로 활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의료시설 부족때문입니다.


----------------------------------------------------------------------------------------


◎ 그 외 지역 ◎


유엔은 범세계적으로 내전과 전쟁을 중지해줄 것을 호소하였습니다. 현재 질병은 범 세계적으로 대응해서 무찔러야 하므로 반정부시위 반군 내전 국가간 전쟁 등 모든 소요사태에 대한 중단을 호소하였습니다. 인류애적 측면으로 모든인류가 협력해야 할 시기라는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중국이 쏘아올린 바이러스는 엄청난 결과를 맞이했습니다. 향후 집단감염은 우리에게 다시 찾아올 것이 자명한데 중국에서 발생하면 그때는 아마 모든나라가 즉시 중국을 차단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와 상관없이 희대의 무능한 사무총장 이름도 길고 이상한 그사람은. 이번 사태를 책임지고 해결이 되는 즉시 사퇴하여야 합니다. 한명의 무능한 리더가 얼마나 세계를 시궁창으로 만들어놓은지를 우리는 잘 보았습니다.


● 보츠와나 대통령이 나미비아를 갔다온후 의심증상을 보여서 자가격리에 들어갔습니다. 대통령아 유사증상을 보이고 있어서 감염이 된다면 국가지도자가 감염이 되어버리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합니다. 보츠와나는 아직 감염자 0명의 통계 국가입니다. 하지만 대통령이 1호 확진자가 될 것이 유력한 상황에서 확진자가 안나온 나라에 과연 정말로 환자가 없냐에 대해서는 의문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 그외 단신


-알제리는 화요일부터 10일간 오후7시부터 오전7시까지의 통행을 금지시켰습니다. 


-남아공은 목요일부터 전국을 21일간 봉쇄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사실상 계엄령 선포이며 국민을 강력히 통제합니다. 


-수단은 화요일 8시부터 아침 6시까지 모든 이동을 금지시키기로 하였습니다.


-짐바브웨에서 첫 사망자가 나왔습니다.30대 사망자여서 국민이 동요할까봐 동요치 마라고 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개발은행은 이번 일로 인한 긴급 구조금융으로 1천억달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튀니지는 통금을 따르지 않는 국민들 때문에 군을 동원하였습니다.


-카메룬에서 올해 개최하는 아프리카 축구선수권대회는 무기한 연기되었습니다. 


-세네갈과 코트디부아르 긴급사태를 선포하였습니다. 아이보리코스트를 통제할 것입니다. 초기진압을 강조했습니다.


-나이지리아 첫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이번에도 당뇨병환자였습니다. 당뇨병환자는 각별히 주의해주십시오 


-뉴질랜드는 48시간동안 국가를 깊게 통제하면 바이러스를 차단할 수 있다 주장하며 차단을 준비중입니다. 이란. 케나다. 스위스. 호주 등이 2020 도쿄올림픽 연기를 요청했습니다. 연기하지 않으면 참가하지 않겠다고 하였습니다. IOC 닥 파운드도 연기에 초점을 잡고 진행중이며 일본의 발표가 남았다고 하였습니다. 일본은 올림픽을 중지하거나 연기시키면 더더욱 음지로 빠져서 바이러스를 은폐시킬 수가 있습니다. 일본인에겐 불운한 일입니다.


우리도 이와같이 대중이 모이는장소나 대회 행사는 중지하여야 합니다. 최근 동물의숲 오프라인행사. 진해 벚꽃 인파등 슬슬 이번 질병을 무시하는 집단행동이 보이고 있는 실정이라서. 경각심을 가져야 합니다. 바이러스는 이 즈음하면 되었다 하며 봐주고 그런 인격을 지니지 않았습니다. 닥치는데로 전염시키는것을 목적으로 창궐하였습니다. 이럴때의 집단행사나 모임은 자제가 아니라 금지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 통제하는 외국들 처럼 그런일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우리나라는 선진국에 걸맞은 행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스스로의 차례입니다. 철저한 손씻기.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공공장소 방문자제. 집단 모임 안하기 등으로 이겨내야 합니다. 이겨낼 수 있습니다.  


https://m.jjang0u.com/articles/view?db=352&no=9316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236개(1/16페이지)
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공지 [회원게시판 이용수칙] 관리자 45715 2023.10.05
공지 상생의 새문화를 여는 STB 상생방송을 소개합니다. 환단스토리 206630 2018.07.12
234 [시사정보] 청주고 출신 유홍림 서울대 총장, 청주시에 고향사랑기부 사진 대선 2079 2023.05.02
233 [시사정보] Breaking News//캐나다 트뤼도 디지털 ID 활성화 압박 하하하 2150 2023.02.26
232 [시사정보] 블랙핑크//k팝 뜨는 이유 하하하 1808 2023.02.26
231 [시사정보] 'K-콘텐츠' 글로벌 확산 거점 5곳 확대 사진 첨부파일 올레 2023 2022.12.12
230 [시사정보] 얼음에 갇힌 고대 바이러스 사진 첨부파일 올레 2644 2022.12.12
229 [시사정보] 세계 물의 날 (3월22일) - World Water Day 사진 첨부파일 온누리 4379 2022.03.22
228 [시사정보] 세계 여성의 날 사진 첨부파일 한곰 4054 2022.03.08
227 [시사정보] [전쟁과 경영] 메리 크리스마스 논쟁 사진 첨부파일 환단스토리 4817 2021.12.21
226 [시사정보] 북한, 탄도미사일 '열차'에서 쐈다 환단스토리 2925 2021.09.18
225 [시사정보] 세계 122위 기업 '패망' 문턱에…중국 뒤흔들 위기 맞다 사진 환단스토리 2846 2021.09.18
224 [시사정보] [박상후 칼럼] 총가속사(總加速師) 시진핑發 경제 공포 환단스토리 2733 2021.09.18
223 [시사정보] 도올 김용옥 “서구의 신은 황제적…동학은 ‘우리가 하느님’이라 말해” 등 사진 환단스토리 3825 2021.08.07
222 [시사정보] [코로나19 긴급진단] 올겨울 백신은 없다 대규모 재확산 위기! 환단스토리 3023 2020.11.19
221 [시사정보] 이탈리아 코로나 사망자 다시 급증..."2차 유행으로 9천명 희생" 환단스토리 2896 2020.11.19
220 [시사정보] "미국과 국교 회복" 대만 국회 결의안 만장일치 통과 사진 환단스토리 3520 2020.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