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도와 일상생활에 관한 질문

창원 황 서담35 선무 | 2017.01.11 16:27 | 조회 3702

안녕하십니까, 증산도를 신앙하고자 하는 대학생입니다. 제가 예전에 증산도를 신앙하려고 공부하다가 제 마음의 흔들림과 주변의 염려로 결국 중도에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이후에도 한동안 계속 생각이 나고 미련이 남아 나중에 다시 신자가 되고 싶은데, 제가 몸이 불편하기도 하고 요즘 안 좋은 일들이 많이 일어나다보니 부모님께서 여러 가지로 걱정이 많으십니다. 그래서 기나긴 논의 부모님께 증산도가 어떤 종교인지 알려드리고 가족과의 상의를 통하여 신앙 여부를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되도록이면 명확하고 상세하게 적어주셨으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귀찮으시더라도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증산도와 일상생활에 관한 질문

입도 이후 신자가 된 이후를 가정할 때, 신자들의 평균적인 하루일과는 시간적으로 혹은 내용적으로 어떻게 구성되나요? (주말 포함.)

 

만약 신앙생활의 비중이 클 경우, 직장생활에 영향을 주어 금전적으로 곤란을 겪을 것 같고, 향후 결혼하여 배우자와 자식을 둘 경우 생계가 어려워질 수도 있을 텐데, 그 경우 증산도에서 해결방법(금전적인 도움을 주는 등)이 있을까요?

 

불교, 기독교, 천주교처럼 주말에만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증산도도 그렇게 할 수는 없나요? (평일은 도장에 안 가고 가정에서 수련할 경우 포함.)

 

증산도에도 여타 종교처럼 금전 납부가 필요할 텐데, 그 방법과 기준은 무엇인가요?


답변은 제 연락처로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메일 : kl14de4347@korea.ac.kr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0개(1/1페이지)
증산도지식IN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1 게시물이 없습니다. - -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