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영성문화 산책
  • 한국의 역사문화
  • 지구촌 보편문화
  • 제5차 산업혁명
  • 연구소 칼럼
  • 태고시대 문명과 여신문화
  • 기타

이제 장수문명 시대가 다가온다!

2016.06.26 | 조회 11365 | 공감 7


노화는 질병이다. 인간은 천 살까지 살 수 있다.


 

        

│오브리 드 그레이Aubrey de Grey, Ending Aging 『노화의 종말』



증산도 도전을 보면 상제님께서

“모든 백성의 쇠병사장을 물리쳐 불로장생으로 무병장수하여 영락을 누리게 하리니 너희들은 환골탈태換骨奪胎되어 지금의 체형이 변화되어 키와 몸집이 커지고 옥골풍채玉骨風采가 되느니라.(7:4:4~5)”고 하셨고

 

태모님께서는

"후천선경에는 수(壽)가 상등은 1200 세요, 중등은 900세요, 하등은 700세니라.” 하시고 “그 때에는 장수 시대가 열려 백 리 안에 할아버지가 셋이면 손자는 하나인 세상이 되느니라.(11:299)”고 하신 말씀이 나옵니다.

 

위 말씀들처럼 최근 의료계와 과학계에 놀라운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먼저 『노화의 미토콘드리아 이론(1999)』의 공동저자인 오브리 드 그레이 박사는 인간의 노화는 질병이며, 질병은 치료할 수 있다는 주장을 합니다. 그는 이 책에서 미토콘드리아에 누적된 손상이 노화의 중요한 원인이라는 것을 밝혔고 미토콘드리아 DNA의 손상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만으로도 수명을 연장 할 수 있음을 밝혀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는 고령화 예방과 영생을 연구하면서, 노화의 종말(Ending Aging, 2007)이란 저서를 출판하였고, 현재 수명을 500세 혹은 1000세까지 늘릴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여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중요한 대사 과정에 분자 및 세포 손상의 7가지 유형을 확인하였고, 이 세포손상으로부터 질병이나 노화가 온다고 말합니다.

 

오브리 드 그레이가 말하는 7가지 노화의 원인

1) Cell loss: 세포 손실

2) Death-resistant cells: 죽음 내성 세포

3) Nuclear mutations: 핵 돌연변이

4) Mt DNA mutations: 미토콘드리아 DNA 돌연변이

5) Protein crosslinks: 단백질 가교

6) Junk inside cells: 내부 정크 세포

7) Junk outside cells: 외부 정크 세포

 

따라서 노화 세포손실, 죽음 내성 세포, 핵 돌연변이, 미토콘드리아 DNA 돌연변이, 단백질 가교, 내부 정크 세포, 외부 정크 세포 상관관계 등을 치료할 수 있는 7가지 기술만 개발하면 노화중지가 가능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화방지의학의 최첨단 기술을 개발하여 몸을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음을 조절하는 것도 강력한 노화방지법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TED영상] Aubrey de Grey가 말하길 우리는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http://www.ted.com/talks/aubrey_de_grey_says_we_can_avoid_aging?language=ko 

Cambridge researcher Aubrey de Grey는 노화는 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병을 고칠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7가지의 아주 기본적인 방법으로 나이가 들고, 그 7가지 방법은 막을 수 있습니다.



한편 인도출신의 미국의 저명한 의학자이며 세계적인 영성문화의 대가인 디팍 초프라Deepak Chopra는 10여 년 전에 출간한 그의 저서 『늙지 않는 몸, 시간에 얽매이지 않는 정신Ageless Body Timeless Mind』에서 노화에 대해 기존의 관념을 뒤엎는 획기적인 정의를 내려 화제가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와 정신 기능이 쇠퇴하는 노화로 인해 죽음에 이른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는 ‘노화는 의식의 산물일 뿐’ 이라고 하며 인간의 의식이 노화와 무병장수에 미치는 힘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자신의 신념, 생각, 감정이 모든 세포 속의 생명을 지탱하는 생화학 반응을 일으킨다. 자신의 인식을 바꾸면 자신의 몸과 세계에 대한 경험도 바뀐다.”

 

“장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모든 사람은 늙어 죽는다』 는 고정관념을 철저히 바꾸어야 한다. 노화에 대한 그릇된 생각을 완전히 깨부수고 코페르니쿠스적인 사고의 대전환을 해야 한다."- 개벽 실제상황 중



장수문명을 열려면 깨달음이 선행되어야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장수문명을 열기 위한 방법으로 『진리에 대한 깨달음』을 먼저 강조하십니다.


 

“사람이 어떤 깨달음을 얻을 때는 강한 충격으로 머릿속과 척수 신경에서 문득 스파크가 일어난다고 한다. 한순간에 토土 의식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거기서 생명력이 재충전되고 감동을 받아 지적인 카타르시스를 느끼면서 의식이 명화 된다. 이 때는 자연과 하나가 되어 안 먹어도 배가 부르고 마음이 평화롭다. 그러니 깨달음이 얼마나 중요한가!”

 

“깨달음에 의해 생명이 재구성되고 건강해지고 의지가 강화되는 것이다. 따라서 인간이 진정한 우주의 주인, 인존이 되려면 깨달음의 도통문화가 선행되어야 한다. 도통문화는 닫힌 선천 문명에서 후천 새 우주로 넘어가는 고리 역할을 한다. 가을철 열매 진리의 도통을 성취해야 인간이 무병장수를 누리는 꿈의 낙원시대를 열 수 있다.” - 출처: 『개벽 실제상황』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62개(11/7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