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의 진리(포스트)

제2회 낱말퀴즈,증산도 도전 1편

상생정보 | 2018.06.26 15:45 | 조회 3269

이번 회는 <증산도 도전 1편>을 바탕으로 만들었습니다.

 

 

가로퀴즈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신 해.
환기(桓紀) 9070년, 배달국 신시개천(神市開天) 5769년, 단군 기원 4204년, 조선 고종 8년

○○(道紀 1, 1871)년 음력 9월 19일(양력 11월 1일) 자시(子時)에 탄강하심
‘아버지 하나님’이신 상제님께서 예수를 해원시켜 이 땅 위에 천국을 열어 주시기 위해 ○○생 양띠로 오시니라.


 

천하에서 제일 큰 그릇.
'밑 없는  ○○를 걸어 놓고 그 위에 불상을 세우라.'

 

 “천하사(天下事)를 하는 자는 ○○○○가 공도(公道)니라.”

 

강(姜)씨는 인류의 시원 성(姓)씨이다.
증산 상제님께서 동방 땅의 ○○ 강문(○○姜門)을 택해 오심은 인류 구원의 깊은 뜻을 나타내심이다.

 

상제님의 어머니는 경술(庚戌 : 道紀前 21, 1850)생으로 성은 ○○권씨(○○權氏)요 존휘는 양(良) 자 덕(德) 자시라.

 

상제님의 어릴 때 이름인 아명(兒名)은 ○○이다.

 

최제우 대신사는 그의 나이 37세 되는 경신(庚申 : 道紀前 11, 1860)년에 ‘○○○○○○○ 세간중인부동귀(世間衆人不同歸)’라는 입춘시를 써 붙이고 매일 세 번씩 청수를 올리며 기도에 더욱 정진하였다.
‘도기를 항상 보존하면 삿된 기운이 침입하지 못하니 세간의 중인들과 함께 돌아가지 않으리라.’는 뜻.

 

상제님께서 일곱 살 때 어느 글방에 가시어 훈장으로부터 ‘놀랄 경(驚)’ 자 운(韻)을 받고 지으신 글.
遠步恐地坼 ○○○○○
원보공지탁 ○○○○○
멀리 뛰려 하니 땅이 꺼질까 두렵고
크게 소리치려 하니 하늘이 놀랄까 두렵구나.

 

전라도 함평사람으로 50년 공부로 태을주를 얻은 도인. 상제님께서 훔치 훔치를 덧붙여 태을주를 완성시켜 주셨다.

 

도전 1편의 제목은 증산 상제님의 ○○이다.


 

 전라북도 김제시 금산면 금산리에 있는 절.
‘밑 없는 시루를 걸어 놓고 그 위에 불상을 세우라.’는 계시를 받고 4년에 걸쳐 ○○○에 미륵전을 완공하였다.


 

자기의 잘못과 죄에 대하여 깨닫고 깊이 뉘우침.

자기의 죄를 회개하고 용서를 빎.
망신참법은 몸을 돌보지 않고 죄과를  ○○하는 구도 방법이다. 중국 선사들도 금했을 정도로 혹독하고 위험한  ○○법이다.

 

 

 

세로퀴즈
최제우 대신사는 1860년 4월 5일 상제님과의 ‘천상문답사건’을 통해 천명과 신교를 받고 ○○을 창시하였다.
하나님이 동방 땅에 오신다! 그것을 인류에게 선언한 진리가 바로 ○○이다.


천상의 옥경玉京에서 온 우주를 다스리시는 상제님이 계신 궁궐의 이름은 ○○○○이다.

 

모든 부처의 종불(宗佛). 병든 삼계를 고쳐 인류를 구원하시는 대의왕이며, 개벽장이며, 혁신불이다. 미래의 부처  ○○○은 희망의 부처요 구원의 부처이다.
석가 부처는 말법의 큰 겁액기에 ○○○이 인간으로 내려와 삼회설법(三會說法)으로 천하창생을 건져 용화낙원(龍華樂園)의 새 세계를 연다 하니라.

 

 미륵님이 계시는 천상의 정토(淨土). 투시타(Tushita)의 음사로 지족천(知足天)이라 의역한다.
석가모니는 ○○○의 호명보살(護明菩薩)로서 구도에 정진하다가 인간으로 내려와 부처가 되었다.

 

 상제님의 존성(尊姓)은 강(姜)씨요, 성휘(聖諱)는 일(一) 자 순(淳) 자요, 자(字)는 ○○ 이다.
-자(字)는 본 이름 외에 부르는 이름으로 예전에 이름을 소중히 여겨 함부로 부르지 않는 관습이 있어서 흔히 장가든 뒤에 본 이름 대신 불렀다.


전북 부안 변산에서 해발 509미터에 자리잡은 4평 남짓한 장소이다.

1200여 년 전 한 인물이 목숨을 건 3년 구도 끝에 미륵불을 친견한 장소

 

정역의 창시자. 조선 말의 대철인이며 선후천(先後天)이 바뀌는 우주 대변혁의 원리와 간(艮) 동방에 상제님이 오시는 이치를 처음으로 밝힌 인물.

 

미륵불이신 상제님을 친견하고 직접 도통을 받은 인물로, 금산사  미륵전을 창건하고 상제님께서 동방의 이 땅에 강세해 주실 것을 지극정성으로 기원한 통일신라시대의 도승


상제님의 강세를 미리 알린 많은 성자와 철인들이 있다. 그 중에서 상제님으로부터 직접 천명(天命)과 신교(神敎)를 받아 도통한 후, 동학(東學)을 창시한 인물 최제우 대신사의 호는 ○○이다.


최제우 대신사가 상제님의 성령을 친견하고 받은 주문. 앞의 ‘시천주조화정영세불망만사지’는 본주(本呪)이고 뒤의 ‘지기금지원위대강’은 강령주문(降靈呪文)이다. 이 본주와 강령주문에 동서고금의 모든 진리 주제가 다 들어 있다.


수석 성도인 김형렬 성도는 평소 도에 뜻을 품고 구도자의 삶을 갈망했다. 그러던 중 23세 때 태인 ○○○에서 상제님을 처음 뵙게 된다.


하늘의 주主를 기다리는 마을’이란 뜻으로 전북 정읍시 덕천면 신월리에 있는 마을의 이름
상제님께서 태어나신 곳은 전라도 고부군 우덕면 ○○○이다.

 

상제님의 아버지는 병오(丙午 : 道紀前 25, 1846)생으로 존휘(尊諱)는 ○○○이시다.




퀴즈가 어렵다면?

증산도 도전 보러가기

 

 

- 정답지를 촬영(캡쳐)해서 증산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1:1 톡으로 보내주세요.

▷ 플러스친구 링크 : http://pf.kakao.com/_iKmzxl


- 응모 기간: ~7월 2일

- 정답 발표: 7월 5일 

 

▼ 아래 파일을 받아 입력하시거나 손으로 직접 그려도 좋습니다.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42개(2/4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