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음정양(正陰正陽) Equal Yin and Yang

2010.08.18 | 조회 5298

선천에는 하늘만 높이고 땅은 높이지 않았으니 이는 지덕(地德)이 큰 것을 모름이라.이 뒤에는 하늘과 땅을 일체로 받드는 것이 옳으니라. (2:51)


상생 질서로 돌아가는 가을 세상인 후천에는 억음존양, 남존여비 문화가 사라지고, 정음정양正陰正陽, 남녀동권을 바탕으로 하는 새 문화가 열립니다. 후천은 조화와 화합의 세상으로 남녀 차별, 인종 차별, 빈부 차별 같은 모든 불평등이 없어지고 모두가 나름대로 대접받는 세상이 됩니다.




후천에는 대자연도‘정음정양’의 변화를 합니다. 1년의 날수가 365¼일에서 360일로 바뀌고, 음력 양력이라는 개념이 없어집니다. 달력을 잘 만들어서 어린애가 태어날 때 선물로 주면 그것 하나로 평생을 쓰게 됩니다. 그리고 춘하추동의 구분이 사라져 사계절이 늘 따뜻한 봄이 됩니다. 극한과 극서가 없어져서 지구촌은 청화 명려淸和明麗한 낙원으로 바뀝니다. 참으로 멋진 세상이 아닙니까?




천지와 인간이 완전한 조화를 이루는 이 가을 세상이 바로 기독교에서 외친 하나님의 왕국이며, 불교에서 소망해 온 용화 낙원이고, 도교의 유토피아인 삼청三淸세계이며, 유학자들이 꿈꾸어 온 대동 세계입니다.


그 세상은 한마디로‘열린 우주’입니다. 이 열린 우주에서는 인간의 영성과 마음 문이 활짝 열립니다. 인간의 의식이 전 우주에 울려 퍼져서 인간과 인간, 인간과 자연, 인간과 신명이 자유롭게 소통을 합니다. 그리하여 모든 존재는 ‘모두가 하나’ 라는 생명 의식으로 우주적 차원에서 살아갑니다.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7개(1/1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