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환단고기북콘서트 2부 6/6 (유럽에 꽃핀 환국 문명)

2017.03.13 | 조회 3830

유럽에 꽃핀 환국 문명

그러면 환국 문명은 당대에 유럽에서 어떻게 꽃피었느냐?
헝가리에서 7,500~7,300년 전의 곰 토템이 발굴된 적이 있어요. 그런데 이 토기가 우리나라 경주 등 한반도에 있는 박물관에서 볼 수 있는 거예요. 또 불란서에서는 ‘7천 년 전에 농경법을 가지고 동쪽에서 사람들이 들어와서 살았다. 9천 년 전에서 7천 년 전 사이에는 큰 문화적인 도약이 없다가 갑자기 이 사람들이 들어와 조상신을 섬기기 시작했다. 가정신단을 만들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7천 년 전에 농경법과 7천 년 전에서 6천 년 전 사이에 거대한 고인돌 문화가 들어온 겁니다.

불란서에는 고인돌이 자그마치 2만 개가 있습니다. 우리 한국에는 한 2만5천 개. 지구촌에는 5, 6만 개의 고인돌이 있다고 하는데, 이 고인돌 문화가 지구촌 동서에 널리 분포된 것입니다.

불란서 까르냑 같은 데를 가 보면 아주 장대하게 고인돌이 펼쳐져 있는데 전체적으로 보면 불란서 고인돌은 우리나라 강화도 마리산에 있는 고인돌과 같은 구조입니다. 탁자식으로 해서 하늘 덮개 하나가 있고 양쪽에 기둥을 세운 거예요. 이게 『천부경』 문화입니다. 천일일 지일이 인일삼. 하늘과 땅과 인간은 하나다. 인간은 천지 부모, 하늘과 땅과 하나가 되어 살 때 영원한 존재가 된다는 것입니다. 고인돌 무덤 속에 부모 형제를 묻을 때, 그 사람들 삶의 소중한 가치가, 문화의 원형정신이 거기에 깃들어 있는 것입니다.

환국은 우리 모두가 돌아가야 할 미래의 나라

환국의 초대 환인이 안파견安巴堅 환인입니다. 안파견은 아버지라는 뜻이에요. 이 안파견이라는 호칭은 중국 요나라 때까지 그대로 쓰였습니다. 인디언 추장, 아파치도 같은 어원에서 온 겁니다.

지난번에 인디언 호피족의 아주 뛰어난 사람을 불러다가 우리 상생방송 강의를 시켜봤는데, 내가 미국에 갔을 때 호텔에서 그 사람과 재밌게 얘기한 적이 있어요.

그런데 이 호피족 선생이 이야기를 하면서 여러 번 울어요. 왜 그렇게 아이처럼 우느냐고 물으니, 자기 할머니가 죽을 때 유언이 “앞으로 이 지구촌 문명이 크게 전환하는데 동방에서 우리 형제들이 온다. 그 형제들을 죽기 전에 꼭 만나라.”라고 했답니다. 그래서 물었어요. “그 동방의 형제가 누구냐?” 그랬더니 “지금 여기 있다. 당신들이다.”라고 합니다. 중국 사람이나 일본 사람을 만나면 동방 형제라는 정서가 안 들어오는데, 동북아 역사의 주인공 한국 사람을 보면 그게 몸으로 느껴진다는 겁니다. 영혼으로 느낀다는 거예요. “당신들이 동방에서 온 형제다.” 그러면서 또 울어요. 그래서 내가 약속을 했어요. “당신을 한국으로 초청하마.” 그랬더니 울음을 뚝 그치는 겁니다.

하늘광명, 우주광명을 체험하면서 살던 환국 시대! 나라 이름도 한 글자 환이고, 삶의 주제가 한 글자 환입니다! 역사의 목적도 한 글자 환이에요!

환국은 사라진 인류 역사의 옛 고향이 아니라, 역사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관통하는 영원한 인류의 삶, 역사의 목적, 궁극의 이상, 그 모든 것을 상징합니다. 우리 모두가 앞으로 돌아가야 할 미래의 나라가 환국인 것입니다.  (끝)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 전체
  • 주요말씀
  • 강연회
79개(5/12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