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증산도 상생문화 활동 소식

2010.03.17 | 조회 3497

한민족의 문화 원전『도전』강독 전국 순회 대강연회
 
 온 인류에게 후천 오만년 조화선경의 꿈을 열어주는
 한민족의 문화 원전『道典』강독 전국 순회 대강연회 개최

 
 
 인간으로 오신 상제님과 태모님의 거룩한 생애와 말씀을 수록한『도전』. 증산도 종정님께서 친히 서울, 대구, 부산, 창원 등 전국을 순회하시면서 시민들에게 상제님의 말씀과 대도진리의 맥을 전해주신다. 종정님께서는『도전』말씀 강독을 통해 상생의 새 문화, 인류 미래의 비전을 제시해주신다. 강연회에 참석한 많은 시민들은 큰 감동 속에서 상제님 진리에 대한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 소중한 체험을 하고 있다.
 


 



 천지부모를 받들고 조화성신을 받는 대치성
 태을궁에서 천지 부모이신 상제님과 태모님께 보은의 마음으로 대치성 봉행
 
 증산도에는 증산 상제님 성탄치성(음력 9.19), 증산 상제님 어천치성(음력 6.24), 태모 고수부님 성탄치성(음력 3.26), 태모 고수부님 선화치성(음력 10.6), 동지치성 그리고 정삼치성(음력 1.3)의 6대 대치성이 있다.
 
 대전에 자리한 태을궁에서는 종도사님 종정님을 모시고 해외 및 전국의 주요 간부성도들이 모인 가운데 매년 대치성을 봉행한다. 경건한 치성이 끝난 뒤 다같이 음복을 하고, 종도사님 종정님의 말씀을 받들며 신앙에 대한 각성과 천지에 보은할 것을 다짐한다.
 


 



 온 누리에 상생을…
 ‘증산도 상생봉사단’은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상생의 마음을 나누고 있다.
 
 지난 10여 년간‘증산도 상생봉사단’은 무료 의료봉사를 비롯하여 독거노인·노숙자를 위한 쌀·연탄기증, 의료장비 기증 및 이·미용 봉사, 책 기증,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외국인 산재노동자에게 무료성형 수술 등을 하며 상생의 문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증산도 도생들은 온 세상 사람들에게 진리를 전해 가을개벽기에 그들의 생명의 구원하는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나의 도는 상생(相生)의 대도이니라.”(道典2:18:1) 하신 상제님의 말씀대로 세상 곳곳으로 상생의 손길이 뻗어나가고 있다.
 


 



 지역 문화행사에서 대중과 함께 호흡한다
 각종 문화행사에 참가하여 시민들과 함께 하면서 증산도를 알리고 진리서적을 소개한다.
 
 지역도장에서는 단오제, 마라톤 대회 등 지역에서 열리는 각종 문화제 행사에 참가하여 진리서적을 홍보하고, 상제님의 상생의 진리를 전한다. 이런 행사를 계기로 도장의 성도들은 한마음으로 뭉쳐 시민들에게 상제님 진리를 알리며 인류 미래에 대한 희망의 소식을 전한다.
 
 
 
 
 
 
 


 



 한민족의 뿌리역사와
 인류 신문명의 비전을 밝히는 증산도 학생회

 〈증산도 학생회〉는 젊음의 열정으로 진리를 추구하며
 민족의 뿌리 역사와 인류의 미래 비전을 밝히며 대학가에 진정한 상생의 문화를 열어가고 있다.

 
 전국 150여개 대학에서 활동 중인 〈증산도 학생회〉는 잃어버린 상제문화와 왜곡된 한민족의 뿌리역사를 되찾는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각종 강연회와 세미나‘사진 전시회’및 서명운동 등의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또한 대학가 유일의 영성문화 동아리로서 학생들에게‘태을주 수행’도 알려나가고 있다.
 
 
 
 
 
 


 



 세계 각국으로 뻗어가는 상생의 진리
 온 인류에게 진리를 전하기 위해『도전』을 7개국어로 번역하고 있다.

 
 인류의 새 문명을 밝히는『도전』이 영어, 불어, 독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어 등의 7개 국어로 번역되고 있다. 이제 전세계가 상제님의 상생의 대도의 품안에서 한가족으로 만난다.
 
 
 
 
 
 
 
 
 
 
 
 
 
 
 


 



 지구촌에 울려 퍼지는 태을주
 증산도 해외도장에서는 태을주 워크샵과 다양한 축제들을 통해
 현지인들과 한인들에게 태을주 수행을 소개하고 상제님의 진리를 알린다.

 


 동양의 수행문화에 관심이 높아가는 요즘, 미국, 캐나다, 일본 등 세계 각지에 있는 증산도 도장에서는 워크샵을 열어 증산도 태을주 수행을 소개한다. 또한 각국에서 열리는 엑스포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인류의 미래를 밝히는 상제님의 진리를 소개한다.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184개(30/27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