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성공」- 진정한 행복과 참된 성공의 길을 알려 드립니다

2010.03.17 | 조회 2493


모든 인간이 꿈꾸는 가치있는 성공, 지금까지 있어왔던 성공을 넘어선 그 이상의 성공, 진정한 성공이 있다. 개인의 성공을 넘어 인간을 낳고 길러준 천지부모의 꿈을 성취해내는, 그래서 천지와 함께 완성하는 진정한 성공의 길이 있다. 그것은 바로 천지와 더불어 이루어내는 ‘천지성공’ 이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지금은 온 천하가 가을 운수의 시작으로 들어서고 있느니라. 이때는 천지성공시대(天地成功時代)니라.”(道典2:43:1,4)


지금은 하늘과 땅, 천지가 가을우주로 들어서고 있는 가을개벽기라는 말씀이다. 지구에서도 가을이 되면 온갖 과실이 성숙되고 앨매를 맺듯, 우주의 가을로 들어서면서 천지의 열매인 인간도 성숙의 때를 맞이하고 인류의 문명도 완성과 성숙으로 들어서게 된다.
안운산 종도사님께서는 “천지에서 초목농사를 짓는 것도, 봄에 물건을 내서 여름철에 기르는 것은 가을철에 열매 하나를 맺기 위해서다. 만일 가을철에 열매 하나를 맺지 못한다면 봄여름은 있어야 하등에 필요치 않은 과정이다”라고 말씀하셨다.

천지가 우주의 봄여름 동안 인간을 낳고 기르며 인간농사를 지어왔는데 가을을 맞이하여 그 열매를 거두지 못한다면 이 우주는 그 뜻을 이루지 못한다는 말씀이다. 세상에서 사람들이 성공을 꿈꾸고 성숙으로 나아가듯, 이 우주도 성숙한 인간열매를 추수할 때를 맞이한 것이다. 이 우주의 뜻, 천지의 소망을 이루는 진정한 성공에 이르기 위해서는, 이 세상에 선을 베풀고 봉사하고 헌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가 않다. 인간을 낳아주고 길러온 천지부모(天地父母)는 가을의 참된 성공을 원한다.

가을의 성공은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가을개벽기에는 서릿발이 내리치는 시기가 있다. 이러한 대자연의 섭리에 대해 안운산 종도사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가을에는 천지에서 숙살지기(肅殺之氣)가 내리친다. 실속 있는 열매만 맺어놓고 다음 해를 위해서 사정없이 후려쳐서 죽여 버린다. 그러고서 새봄이 되면 다시 또 새싹을 낸다.이것이 천지가 둥글어가는 법칙이다. 이것은 역천불변(易天不變)하는, 하늘이 바꿔진다 하더라도 다시 바꿔질 수 없는 절대적인 원리다.”

가을개벽기에는 천지의 녹줄도 끊어지고, 지구 자연환경과 인간의 문명도 대변혁을 맞이하게 되고, 인간의 명줄도 낙엽처럼 떨어지게 된다. 이는 성숙한 인간열매를 거두기 전에 인류가 치러야 할 피할 수 없는 산고의 과정이다. 지난 해 이미 우리는 100년만에 밀어닥친 세계금융 쓰나미의 현장에서 노동의 진정한 가치를 상실한 허황된 부가 얼마나 허무하게 무너져 내리는지를 생생히 목격했다. 말 그대로 ‘백년탐물(百年貪物)이 일조진(一朝塵)’ 이 되어버린 것이다. 그 여파로 한평생 성실하게 살아왔던 서민들까지도 거리로 내몰리고, 세계 각국에서 실업자가 쏟아져나오고 있다.

그런데, 증산 상제님께서는 앞으로는 녹줄 뿐 아니라 인간의 생명줄도 끊어지는 때가 다가오고 있다고 경계하셨다. 이 우주에서 인간의 생명보다 소중한 것이 있는가. 이제 인간이 하늘땅을 대신하여 인간을 구원하여 생명의 열매를 추수하고 이 땅에 상생의 조화선경을 세우는 우주의 가을이 오고 있다. 세상에서도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시대의 흐름을 읽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제 천지의 여름이 가을로 바뀌고 있다. 지금은 위기의 시대이며 동시에 가장 큰 성공을 성취할 수 있는 축복의 시대이다.

상제님께서는 "이 때는 천지성공시대" 라고 하셨다. 천지성공이란 무엇일까? 문자 그대로 하늘과 땅이 그 공덕을 이루는 것이다. 하늘과 땅이 그 목적을 성취한다! 이는 하늘과 땅이 본래 품고 있는 꿈이 있으며, 지금은 우리가 그 꿈과 뜻과 하나되어 천지의 목적을 성취하는 때라는 말씀이다.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184개(30/27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