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도, 오는 22일 대전 증산도 교육문화회관에서 ‘동지 대천제’ 거행

2014.12.05 | 조회 3328

증산도, 오는 22일 대전 증산도 교육문화회관에서 ‘동지 대천제’ 거행


경향신문 2014-12-04  

 


증산도가 오는 22일 을미년 새해를 앞둔 동지절을 맞아 대전 중리동 증산도 교육문화회관에서 한민족의 전통이자 고유 제천의례인 대천제(大天祭)를 봉행한다고 4일 밝혔다.

 

또한 대천제 하루 전인 21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전야제 행사로 2015 희망의 등(燈)달기, 풍물 길놀이 등 국민 화합과 희망찬 새해 출발을 기원하는 ‘을미(乙未)년 희망의 대축제 한마당’ 행사도 벌인다.

 

증산도 김만섭 홍보실장은 “예로부터 우리 한민족은 동지를 아세(亞歲), 곧 다음 해가 되는 날이라 부르면서, 이 날이야말로 음의 기운이 닫히고 양의 기운이 열리는 진정한 새해 첫 날이라 하여 다들 큰 잔치를 열어 기념했다”라고 전했다.

 

대천제는 한민족이 상고시대 이래 9000년을 이어온 제사의식으로 주요 명절이나 절기, 온 나라가 기념할 일 등이 있을 때 하늘의 삼신상제(三神上帝)에게 봉행해 왔다.

 

조선 초기 이후 그 맥이 끊긴 것을 고종 황제가 대한제국을 선포하며 이를 되살렸고 증산도가 전통을 유지해 왔다. 여러 천제들 중에서도 동지 대천제는 임금과 백성이 한 해 시작을 하늘에 고하고 천지의 새 기운을 내려받는 계기로 여겨 특히 중시돼 왔다.

 

증산도와 STB상생방송이 함께 주관하는 이번 동지절 행사는 증산도 주요 봉직자와 신도들을 비롯해 상생방송 시청자와 대전 지역 등 시민들을 초청해 개최된다.

 

행사 및 참가 문의는 증산도 홈페이지(www.jsd.or.kr) 또는 전화(042-337-1276)로 가능하다.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101개(4/15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