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가장 오랜 꿈!! 인간의 무병장수는 과연 가능한 것인가? 인간 몸속의 정精이란 무엇이며, 정精과 무병장수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죽고 살기는 쉬우니 몸에 있는 정기精氣를 흩으면 죽고 모으면 사느니라."
(10편 45장 9절)
"도道를 잘 닦는 자는 그 정혼精魂이 굳게 뭉쳐서 죽어서 천상에 올라가 영원히 흩어지지 아니하나 도를 닦지 않는 자는 정혼이 흩어져서 연기와 같이 사라지느니라." (도전 9편 76장 1~2절)

정精이란 남자의 정자, 호르몬, 골수의 개념을 포괄하며, 여자의 경우도 똑같다. 난자나 신장의 정수, 오장육부에 정이 다 들어있으며, 남녀 불문하고, 정精의 기능에 의해 오장육부가 돌아간다. 정精이 충만하면 소화도 잘 되고, 잠도 푹 자고 몸이 팽팽 잘 돌아가고 병에도 안 걸리지만 정精이 파괴되면 모든 것이 끝난다. (태상종도사님 도훈중)

자기 몸과 마음을 지키고 관리하는 능력이 있어야 자기 마음의 큰 광명을 자기 마음속에서 품고 스스로 각성을 하고 있어야 정精을 보존하고 승화할 수 있다. 우리 몸속 정기(精氣)의 중요성과 올바른 건강 관리법을 동의보감, 환단고기, 증산도 도전을 통해 알아본다.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25개(30/3페이지) rss
영상 강좌
번호 제목   영상길이 조회

영상 분류

증산도대학교 열린강좌

증산도대학교 열린강좌 (4회) 오장육부 통제 공부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