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경전 종도사님 소개


안경전 종도사님은 1974년, 1975년경에 20년간의 혹독한 은둔 생활을 끝내고 "갑을(甲乙)로 기두하라."는 상제님의 명을 받들어 제3변 도운을 여시는 태상종도사님을 모시고, 가을 개벽기에 낙엽처럼 떨어질 위기에 처한 60억 세계 인류를 건지시고자 분연히 세상 속에 뛰어드셨습니다.

 

24세 되시던 해에 다가오는 대개벽 세계의 경계를 직접 체험하신 종도사님은, 상제님 진리를 널리 전하기 위하여 극도로 열악한 환경 속에서 『증산도의 진리』를 펴내시고(1981) 포교에 전념하셨습니다. 그 후 『이것이 개벽이다』 등을 출간하시고, 1980년대부터는 전국 각 대학가에서 강연회를 개최하시는 등, 젊은 일꾼들을 기르는 데에 모든 정성을 쏟으셨습니다.

 

1984년에 증산도대학교를 설립, 진리 교육과 인재 양성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시는 한편, 근 20년 동안 철저한 현장 답사와 증언을 토대로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행적과 말씀을 담은 증산도 통일 경전 『도전(道典)』을 세상에 내놓으시어 진법 도운을 여셨습니다.(1992)

 

그 후 증산도 진리의 세계화를 위하여 1998년에 증산도상생문화연구소를 설립하셨으며, 『도전』번역과 논문집 출간 등을 친히 지휘하여 초판 『도전』이 나온 지 10여 년, 그 동안의 오착을 바로잡기 위해 혈성을 기울이신 끝에 『도전』 개정 완결판(2003)을 출간하셨습니다. 또 그와 동시에 영문판, 불어, 독어, 일어, 스페인어, 중국어, 러시아어판 『도전』을 세상에 내놓으셨습니다.

 

2004년에는 7개 국어로 번역된 『도전』을 비롯하여 13종 200여권의 진리서적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독일 프랑크푸르트(Frankfurt) 도서전에 출품하시어, 한국의 문화·사상·종교를 대표하여 전세계 많은 이들에게 증산도의 새로운 가르침과 높은 문화역량을 펼쳐 보이셨습니다.

 

2007년에는 세계유일의 한문화 중심채널인 STB상생방송국을 개국하여 상제님 진리를 대중화할 수 있는 길을 여셨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은 평생을 바쳐 오직 상제님과 태모님, 그리고 70억 인류를 향한 순수한 일심 정성으로 증산도 세계화를 이루어내고 계십니다.

 

 

종도사님 말씀  환단고기 북콘서트  (STB상생방송 송출)   

 

 


[개벽문화 북콘서트] 소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