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도사님




종도사(宗道師)님 


종도사님은 증산도의 도조(道祖)인 증산상제님과 태모고수부님의 법통을 이어받아 대내외에 증산도를 대표하는 최고지도자이며, 최고 스승입니다. 

 

선대 안운산 종도사님의 등천(登天) 이후 증산도를 이끄는 최고지도자는 안경전 종도사님입니다. 선대 안운산 종도사님은 8.15 해방 이후 증산도 제3변의 추수도운의 문을 열어주신 진리의 아버지요 신행의 아버지로, 태상종도사(太上宗道師)로 추존하였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은 1970년대부터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을 보필하여 증산도를 이끌어 왔습니다. 그동안 ‘증산도의 진리’, ‘이것이 개벽이다’, ‘개벽실제상황’ 등 수많은 진리 깨달음과 개벽 소식을 전하는 책을 발간하여 세상에 큰 울림을 던져왔습니다. 무엇보다 치열한 답사와 고증을 거쳐 증산도의 경전인 도전을 발간하여 상제님의 대도세계를 성편하여 진리를 올바르게 볼 수 있는 눈을 열어주셨습니다. 


또한 ‘뿌리를 받들고 근원으로 돌아가자’는 증산도의 근본가르침에 따라 한민족과 인류의 시원사 및 원형문화를 밝히는 데 열정을 쏟아왔습니다. 이를 위해 1982년 이래 환단고기의 역주본을 발행·성편·발간해 왔습니다. 2012년 펴낸 환단고기 역주본은 30년 작업의 완결본입니다.


가을개벽을 통하여 지구의 세계문명질서가 총체적으로 정리되고 원시반본의 법으로 새 세상이 열립니다. 증산도는 가을개벽에서 내 자신과 가족과 이웃과 인류를 구원하는 구원의 진리입니다. 종도사님은 개벽 때 민족과 인류를 구하고 새 시대를 열어나갈 인재를 꾸준히 길러내고 계십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소개     안경전 종도사님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