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도란 무엇인가

전국 및 해외에 있는 각 도장은 증산도 신앙의 구심점이며,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의 말씀을 받들어 진리를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수행하는 곳입니다. 국내외의 각 도장은 진리를 공부하고 싶은 모든 분께 열려 있습니다.


- 진리와의 만남


1. 진리와의 만남

우리는 삶 속에서 언제나 명쾌한 해답이 없이 풀리지 않는 의문을 안고 살아갑니다. 인간과 우주에 대한 의문, 삶과 죽음 그리고 윤회, 인생의 목적, 참진리에 대한 갈급증 등. 살아가면서 수없이 고민해보지만 딱 맞는 해답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증산도의 진리를 통해 인생과 우주에 대한 모든 의문점을 풀 수 있었다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인간 역사의 최종 결론인 가을개벽 소식을 제대로 배우고 수행할 수 있는데는 증산도 밖에 없습니다. 


2. 증산도 입도의 의미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은 “상제님 진리는 태을주에서 시작해서 태을주로 매듭짓는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종도사님은 “입도식은 태을주를 전수받는 것이다”고 하셨습니다. 상제님의 대도진리를 만나서 신앙하는 첫과정이 입도식입니다.


우주는 인간농사를 짓습니다. 곧 인간을 낳아서 그 인간을 통하여 자신의 목적을 이룹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인간의 삶은 천지의 뜻을 이루기 위해 사는 것입니다. 지구촌은 어떤 인물이라도 하더라도 대우주를 통치하시는 조화주 하나님의 대도진리를 만나서 가을의 열매인간으로 성숙하기 위해 살고 있는 것입니다. 증산도의 진리를 만나서 입도하는 것은 내가 진정한 인간으로 탄생하는 기적과도 같은 사건입니다.


3. 각 도장에서의 입문/입도

전국 및 해외의 각 도장은 입문과 입도의 과정을 두고 있습니다. 입문의 과정을 통하여 증산도의 기초진리, 신앙예법, 태을주 수행을 공부하게 됩니다. 충분히 기초진리를 습득하고 진리에의 확신을 가지고 상제님과 태모님의 자녀로 태어나는 입도식을 올리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