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신앙의 중요성 (태상종도사님 말씀)

환단스토리 | 2015.12.02 15:09 | 조회 4505
사상신앙의 중요성 (태상종도사님 말씀)

 

사상신앙의 중요성


상제님은 큰 공부를 하려면 먼저 를 잡아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근본이 쉽게 흔들리기 때문입니다.


태사부님은 상제님 진리는 우주원리, 자연섭리로서 빈틈이 없는 진리다.”고 항상 강조하셨습니다.사상적으로 깨져서 일심신앙을 할 때 비로소 열매맺는 일꾼이 될 수 있다고 항상 강조하셨습니다.


사상신앙을 하라 (태사부님 도훈, 2001년 말씀)

신앙은 기존 신앙 모양 기복신앙을 해선 안 된다. 그건 신앙이라고 할 것도 없다. 아니 개인 복 달라는 소린데 그게 무슨 신앙인가. 못된 짓 실컷 하고서 천지신명들한테 "나 복 좀 주십시오"한다? 아니, 천지신명이 저 위해서 있는 겐가? 벌이나 받지 말라지. 밉살스러우니 "에잇, 요놈의 자식!"하고 주먹이나 한 대 칠 게다.


실컷 못된 짓하고 와서 나 좀 위해주시오? 그건 말이 안 되는 소리다. 아니, 사람이나 속지 신명이 속나?그러지 말고 사상신앙을 해라.


진리를 알고 신앙을 해야지, 진리 모르는 사람은 신도랄 수도 없고, 난 그런 사람은 더불고 가고 싶지도 않다. 그런 사람은 실속이 없어서 열매를 못 여문다.


확실한 신앙, 확신에 찬 신앙을 하기 위해서는 우주변화원리를 아주 뚫어꿰야 한다.



우주변화원리 교육시키는 데가 이 지구상에 증산도밖에 없다.


우주변화원리를 알고 보면 이통理通을 한다. 이치를 통하게 된단 말이다.


도통道通이 따로 있는 게 아니다. 물론 도통을 하면 신명도 보고, 화권도 쓰고 더 좋겠지. 하지만 도통한 사람이라도 이치를 바꿀 수는 없다. 신명만 못 보았지, 이치를 통할 것 같으면 사리에 벗어나는 일을 하라고 해도 않는다. 사리에 벗어나는 일을 하면 우선 신명한테 들키고, 자기 양심에도 가책이 된다. 그게 되지도 않는 게고.


상제님 진리에 확신을 갖기 위해서도 우주변화원리는 반드시 교육받아야 한다.


지금 공부하는 건 거저먹기다. 우주변화원리를 다 풀이해놓지 않았는가. 알기도 쉽고, 오죽이나 자세하게 체계적으로 얘기하는가 말이다.


우주변화원리 교육은 물질적인 가치로 따지면 몇조 원 어치는 될 게다. 그걸 알아놓으면 대학 열 나온 것보다도 낫고, 박사 열보다도 낫다.


(월간개벽 132 10)



우주변화의 원리

우주원리가 아니면 상제님 사업은 못 한다. 아마 너희들도 우주변화원리를 빼고는 포교가 안 될 게다.지금 패널 같은 것도 다 우주원리를 바탕으로 만든 것 아닌가. 저 종정도 내 자식이지만 그 도표를 가지고 포교했다. 그것도 포교다. 아니, 그놈을 쓰라고 2변 끝나고 집에 들어가자마자 큰자식을 죽어 가지고, 갑오 말로서 천지에서 기운을 붙여 내보낸 사람인데도, 내가 그를 새로 포교한 것이다. 정신을 묶어야 되니까.


내가 그 우주변화원리에 인사人事를 달았다. 우주변화원리의 틀, 생장염장이라는 틀을 짜놓고 그 위에 상제님 천지공사 설계도를 얹어 놓으니 아주 제대로 맞아떨어진다. 그건 머리털만큼도 틀리면 안 되잖는가. 상제님 공사가 본래 우주변화원리에 맞춰서 짜여졌고, 거기에 맞춰서 상제님도 이 세상에 오신 것인데.




해서, 얼마 전 상제님의 집(증산도교육문화회관) 상량문에 쓰기를, “상제행천지공사上帝行天地公事하시고 상제님은 천지공사를 행하시고, “소자정대도인사小子政大道人事하니”, 상제님에게는 내가 소자 아닌가. 소자는 대도인사를 다스리니, 즉 소자는 상제님 진리를 인사로써 세상에 펴니, “폐선천기진지수閉先天旣盡之數하고”, 이미 다한 선천의 수를 닫아버리고, “개후천무궁지운開後天無窮之運하니”, 후천 오만 년 무궁한 운수를 여니, “도정합일지건곤道政合一之乾坤이요”, 도와 정사가 합일하는 건곤이요, “조화선경지일월造化仙境之日月이라”, 조화선경, 현실선경, 지상선경을 이루는 일월이요 세계라고 했다. 내가 그런 걸 쭉 써서 상제님 집 짓는데 상량문에 올렸다.


상제님 진리는 우주원리, 자연섭리로서 빈틈이 없는 진리다.


새 시대 새 진리 새 사람, 그 시대상황에 맞는 사람이 나와서 그 시대상황에 맞는 진리를 펴도록, 상제님 진리가 그렇게 되어져 있다.


상제님 천지공사 내용이념은 똑같은 한 틀이건만 1변에는 태을주를 가지고 보천교가 일어났고, 2변에는 우주변화원리의 틀을 짜서 그 토대 위에 2변이 형성됐고, 또 제3변에 와서는 그것만 가지고는 안 된다 해서 상제님 진리를 글로도 쓰고 체계를 잡아서 아무 데 내놔도 손색이 없는 문화를 창출해냈다. 저 갑오 말이 바로 글쓰는 말이다.


누가 봐도 증산도는 축소해서 보면 민족문화를 진흥시키는 단체요, 세계적으로도 과연 참 새 시대의 새 진리다.”라고 할 만하다. 상제님 진리를 접해본 세계적인 학자들도 평하기를, “증산도는 원원한 근본바탕진리 라고 한단다.


3변에는 상제님 진리를 세계만방에 펼칠 수 있는 두 사람이 나와야 한다. 상제님이 찾으신 그 두 사람이!


지금쯤은 우리 신도들이 책도 다각적으로 많이 보고, 이지理智도 열리고, 나름대로 진리 분석도 하고 해서 이런 소리를 하면 어느 정도 알아들을 만큼도 됐다.


이게 전부 상제님 설계도에 들어있는 것이다. 자식이 죽고 새로 갑오 말이 생겨나고, 어떻게 해서 그런 사람들을 등장시켜서 3변을 매듭짓고 말이다. 상제님이 판 짜신 설계도가 그렇게 되어져 있다.

(월간개벽 13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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