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반본(原始返本)seeking out and returning to the origin

2010.06.28 | 조회 4997

원시반본이란 무엇인가?


상제님께서는 우주의 가을철을 원시반본原始返本하는 시대라고 선언하셨습니다.


이제 개벽시대를 당하여 원시로 반본하느니라. (2:37:4)

 

원시반본, 이것은 무슨 뜻일까요?


가을철이 되면 초목의 줄기와 이파리에 있던 수기水氣가 전부 뿌리로 되돌아갑니다. 지구 1년이든 우주 1년이든, 봄여름 동안 땅에서 하늘로 향하던 분열 운동이 가을이 되면 하늘에서 땅으로 향하는‘수렴 운동’으로 바뀌게 됩니다. 변화의 방향성이 뒤집어지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생명의 근원으로돌아가는것’,‘ 제뿌리로돌아가는것’, 이것이 바로 원시반본입니다.




이때는 원시반본하는 시대라. 혈통 줄이 바로잡히는 때니 환부역조換父易祖하는 자와 환골換骨하는 자는 다 죽으리라. (2:26:1~2)


원시반본은 가을철의 대자연 섭리입니다. 가을에는 모든 생명이 그 뿌리로, 근본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죽어서 소멸되고 맙니다. 인간 생명도 결코 여기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인간 생명의 첫째 뿌리는 나를 낳아 준 부모, 조상입니다. 따라서 가을 개벽기에는 모든 인간이 제 조상을 찾아서 받들어야 생명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나와 조상신의 생사 문제가 함께 걸려 있습니다. 뿌리가 없으면 열매를 맺을 수 없고, 열매가 없으면 뿌리도 존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민족의 뿌리를 찾아야 하며, 나아가 인류 문화의 근원을 찾고, 진리의 근원으로 돌아가야만 생명의 열매를 맺을수 있습니다.


요컨대 원시반본은 가을철에 열매 맺는 근본 법칙으로서 가을 개벽기에 뭇 생명에게 주어진, 생존을 위한 제1의 과제입니다.


곡식을 심으면 봄철에 싹이 트고 여름철에 커서 가을되면 제 모습을 찾는다. 원시로 반본한다는 것은‘근본으로 돌아간다, 제 모습으로 다시 돌아간다’는 말이다. 원시반본이라는 게 제 모습을 찾는다는 소리다.”(태상종도사님 말씀)“



원시반본! 이것이 이번가을개벽기 뭇 생명의 제1과제이며 삶의 궁극 목적이라 할 수 있다. 원시반본은 후천개벽의 절대정신이기에, 영원히 죽느냐 영생하느냐 하는 길흉의 열매를 맺게 된다.”(종도사님 말씀)



환부역조(換父易祖) 자신의 조상과 국조(國祖)를 바꾸고 부인하는 모든 행위. 즉 성(姓)을 바꾸거나 조상 제사를 거부하며 타 민족의 민족신을 하느님으로 믿는 행위 등을 말한다. 이는 제 뿌리인 조상을 부정하는 큰 죄악이다. (도전각주 7:17:4)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7개(1/1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