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삶의 진정한 목적

2013.12.27 | 조회 4163

“과연 인간이란 무엇인가? 인간 삶의 목적이 무엇인가?


삶에 대한 가장 본질적인 이 물음에 대한 해답은 바로 지금까지 이야기해 온 ‘가을개벽’ 에 들어 있습니다. 선천 봄 개벽으로 태어난 인류는 수천, 수만 년 동안 오직 가을개벽을 위해 살아 왔습니다. 우리가 알든 모르든, 그에 대해 관심이 있든 없든, 이 우주는 오직 가을 개벽이라는 목적성을 갖고 변화합니다. 때문에 미국 땅에 살든, 시베리아 벌판에 살든, 남극권에 살든, 아프리카, 유럽, 중동, 아시아 그 어디에서 살든지, 인간은 가을개벽을 위해 살아온 것입니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인간 삶의 궁극 목적은 누구도 예외 없이 이 가을 개벽기에 참 진리를 만나 ‘나는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하는 물음에 대한 해답을 찾고 그 뜻을 이루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진정한 인간으로 사는 것이 아니라 한낱 짐승 같은 삶을 살 뿐입니다. 어떤 인생을 살든지, 궁극적으로 인간은 진리를 만나야 합니다.

 

가을 개벽기에 인간이 만나야 할 참 진리는 바로 ‘천지의 원 주인’이신 증산 상제님의 도, 무극대도無極大道입니다. 무극대도는 ‘가을 새 우주를 여는 대도’입니다. 무극이라는 말이 암시하듯이, 이 도의 정신은 조화와 통일입니다. 오직 무극대도만이 지구촌, 나아가 온 우주를 하나의 보편 문화로 통일하여 우주의 가을 시대를 열어 줍니다. 그러므로 상제님의 무극대도야말로 개벽기에 인류가 만나야 할 참 진리요, 궁극의 진리인 것입니다.


그러면 상제님의 무극대도를 만난 인생은 그 이전의 인생과 무엇이 다를까요?

 

상제님의 도를 받고 나면 천지 일꾼이 됩니다. 그 전까지는 한 집안이나 기업, 한 나라의 일꾼일 뿐이었지만, 상제님의 도생이 되면 이 하늘과 땅, 온 우주에서 쓰임을 받는 일꾼이 됩니다. 곧 선천 인간 역사를 끝마무리 짓는 일꾼으로서 가을개벽을 극복하고 지구촌 형제들을 의통 성업으로 살려 내어 후천 5만 년 지상선경을 건설하는 주인공이 되는 것입니다.

 

대우주의 조화주 하나님, 상제님의 대역자代役者로서 삶을 사는 것이니 인간으로서 이 얼마나 영광스러운 일이겠습니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3개(1/1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