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의 진리(포스트)

상생방송 시청자 일곱 가지 질문

진실무망 | 2018.08.22 16:56 | 조회 807

1. 증산도는 어떤 진리인가요?

우주에는 인간과 문명이 탄생해서 완성되는 우주 일년 사계절이 있습니다. 바로 <사람 농사 짓는 우주일년 이야기>입니다. 


우주의 여름에서 가을로 바뀌는 가을 대개벽기를 맞아서 인간으로 오신 참 하나님, 증산상제님이 열어주신 가을철 열매 진리가 증산도입니다.



2. 증산 상제님은 누구신가요?

동방에서는 아득한 예로부터 천지의 질서를 다스려서 그 궁극의 이상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통치자, 주재자 하나님을 상제님이라 불러왔습니다. 


천지의 가을철을 맞이하여 인간농사를 추수하고 가을 문화를 열어주시기 위해서 이 동방 땅에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이 바로 증산 상제님입니다.





3. 증산도의 역사, 증산도는 얼마나 되었나요?

지금으로부터 148년전, 증산상제님의 탄강과 더불어서 증산도 역사는 시작되었습니다. 증산도의 역사는 상제님의 종통을 전수받으신 태모님께서 첫 도문을 여신 이후로 백여년의 역사가 지났습니다. 



 

4. 증산도 종통과 도맥

천지의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에게 종통대권을 전하셨습니다.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도맥을 ‘씨 뿌리는 낙종落種과 옮겨 심는 이종移種, 그리고 거두는 추수秋收’의 농사 짓는 이치로 말씀하셨습니다.  


낙종 도수로 처음 도문을 여신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이종을 맡은 차경석 성도로 하여금 보천교 700만 대부흥 시대를 열게 하시고, 해방 후에 수십만의 부흥 시대를 일으키신 태상종도사님을 모시고, 종도사님께서 증산도 추수도운 시대를 여셨습니다.  






5. 증산도 생활 속의 근본 가르침은 무엇인가?

증산도의 근본 가르침인 종지(宗旨)는 ‘원시반본과 해원, 상생, 보은, 그리고 후천개벽’입니다. 


천지의 가을이 되면 만물의 생명이 일제히 제 뿌리로 돌아갑니다. 근본을 찾아야 열매 맺을 수 있는 이치를 ‘원시반본’이라고 합니다. 나의 조상 혈통, 나라의 뿌리 국통, 인류의 뿌리인 상제님을 바로 찾고 모시는 것이 바로 원시반본입니다.   


원시반본(原始反本)은 상극의 질서속에 쌓여온 원한을 푸는 해원(解冤)에서 서로 살리는 상생(相生)으로, 은혜를 갚는 보은(報恩)을 통해서 후천개벽(後天開闢)의 가을철에 열매를 맺게 됩니다.    



6. 증산도는 목적은 무엇인가?

남북 상씨름이 넘어가면서 오는 대병란과 자연개벽의 실제상황에서 의통성업醫統聖業을 집행하여 인류를 구원하고 후천 오만년 조화선경을 건설하는 것이 증산도의 목적입니다.



7. 증산도의 수행과 입도는 어떤 예식으로 하는가?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나님이 가을개벽의 구원의 법방으로 내려주신 주문이 태을주입니다. 태을주 수행은 가을의 조화성령과 생명을 받는 공부이며 증산도 도문에 들어오는 입도식은 태을주太乙呪를 전수받는 천지의 예식입니다.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15개(3/2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