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의 진리(포스트)

[스승의 날] 은혜를 베풀면 잘되고 은혜를 저버리면 …

이종혁 | 2017.05.06 07:54 | 조회 2720


우리나라에서는 1965년부터,  배달겨레의 위대한 스승인 세종대왕의 탄신일인 5월 15일을 '스승의날'로 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모든 인간은 은혜의 바다에서 살아갑니다. 부모의 은혜, 조상의 은혜, 스승의 은혜, 상제님·태모님의 은혜, 하늘과 땅의 은혜 .


사람과 사람, 사람과 신명, 신명과 신명, 나라와 나라에 이르기까지 스승과 제자의 도리는 대단히 중요합니다.

은혜를 베풀면 잘되고, 은혜를 저버리면 마침내 패망하니까요.

  

지금으로부터 147년 전인 단기 4204(1871)년, 동방 땅 대한민국에 인류의 큰 스승께서 탄강하셨습니다. 바로 그분이 증산 상제님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약 100여 년 전에  선천에는 도수가 그르게 되어서 제자로서 스승을 해하는 자가 있었으나, 이 뒤로는 그런 불의를 감행하는 자는 배사율(背師律)을 받으리라.” 하시고, 앞으로는 스승과 제자의 도륜(道倫)이 바로 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만유 생명의 아버지요 큰 스승이신 상제님

1 증산 상제님은 인간으로 강세하신 인존천주(人尊天主)이시니 후천선경을 개벽하신 새 하늘의 하느님이시니라.

2 상제님께서 신축(辛丑 : 道紀 31, 1901)77일 모악산 대원사에서 천지대신문을 여시고

3 삼계대권을 주재하여 후천을 개벽하시니 호천금궐(昊天金闕)의 조화주시요 백보좌(白寶座) 하느님이시니라.

4 상제님은 만유 생명의 아버지()요 큰스승()이시며 천지와 만물, 인간과 신도의 통치자()이시니라.

(증산도 道典 3:1)

 


공자 석가 예수를 내려 보내심

1 예수를 믿는 사람은 예수의 재림을 기다리고

2 불교도는 미륵의 출세를 기다리고

3 동학 신도는 최수운의 갱생을 기다리나니

4 ‘누구든지 한 사람만 오면 각기 저의 스승이라.’ 하여 따르리라.

5 ‘예수가 재림한다.’ 하나 곧 나를 두고 한 말이니라.

6 공자, 석가, 예수는 내가 쓰기 위해 내려 보냈느니라.

(증산도 道典 2:40)


 

 

군사부 일체의 후천 문화

1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선천의 도정(道政)이 문왕(文王)과 무왕(武王)에서 그쳤느니라.

2 옛적에는 신성(神聖)이 하늘의 뜻을 이어 바탕을 세움(繼天立極)에 성웅이 겸비하여 정치와 교화를 통제관장(統制管掌)하였으나

3 중고(中古) 이래로 성()과 웅()이 바탕을 달리하여 정치와 교화가 갈렸으므로 마침내 여러 가지로 분파되어 진법(眞法)을 보지 못하였나니

4 이제 원시반본이 되어 군사위(君師位)가 한 갈래로 되리라.

5 앞세상은 만수일본(萬殊一本)의 시대니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2:27)

 

배사율의 통치 원리

6 또 말씀하시기를 선천에는 도수가 그르게 되어서 제자로서 스승을 해하는 자가 있었으나

7 이 뒤로는 그런 불의를 감행하는 자는 배사율(背師律)을 받으리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2:27) 


사강육륜의 도륜을 내심

8 하루는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유가에서 군사부일체를 주장하나 삼강오륜(三綱五倫) 어디에도 스승과 제자의 도리는 없지 않으냐.

9 이에 삼강오륜을 보전(補塡)하니 앞으로는 사강육륜(四綱六倫)의 도륜(道倫)이 나오리라.” 하시며 일러 주시니 이와 같으니라.

10 夫爲婦綱 父爲子綱 師爲弟綱 君爲臣綱

부위부강 부위자강 사위제강 군위신강

夫婦有別 父子有親 師弟有禮 君臣有義 長幼有序 朋友有信

부부유별 부자유친 사제유례 군신유의 장유유서 붕우유신

(증산도 道典 2:27)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1 하루는 상제님께서 토방 아래에 깊이 구덩이를 파게 하시고 한 사람에게 명하시어 안에 들어가라.” 하시니

2 그 사람이 어떤 연유로 여기를 들어가라 하실꼬? 들어갈까 말까?’ 하고 망설이며 눈치를 보거늘

3 상제님께서 , 이 못난 놈아! ‘소도 언덕이 있어야 비빈다.’는 말이 있지 않느냐?” 하시니라.

4 그래도 그 사람이 어른은 어디 믿는 데가 있어서 그러시지만.” 하며 주저하니

5 말씀하시기를 , 내가 서 있어도 못 들어가냐? 들어가라! 이놈이 의지가 없구나!” 하시고

6 “, 내가 어떻게 들어갔다 나오는가 봐라!” 하시며 구덩이에 들어가셨다가 꼿꼿이 서서 나오시니라.

7 그 사람이 그제야 안심하고 들어갔으나 막상 나오려고 보니 무엇을 잡지 않고는 도저히 구덩이에서 나올 수가 없거늘

8 빙빙 돌며 잡을 것을 찾아보는데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지라

9 상제님께 아이고, 살려 주십시오. 안 잡고는 못 나가겠습니다.” 하며 꺼내 주시기를 애원하더라.

10 이에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그러니 어른 없이는 못 사는 것이니라. 어른을 잘 받들어라.” 하시니

11 그 사람이 이런 걸로 양반, 상놈이 따로 있나 봅니다. 어찌한들 제가 선생님을 따를 수 있겠습니까?” 하거늘

12 상제님께서 그만하면 됐다. 그렇게 차차로 어른을 받들어야 하느니라.

13 네가 꾀를 내어 여러 사람을 살리겠는가 그 의지를 보려 함인데, 네가 그것도 못 나오면서 누구를 살리겠느냐?” 하시고

14 손을 잡아 꺼내 주시며 말씀하시기를 그른 놈을 깨우칠 적에는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6:63)

 




인류가 앓고 있는 병의 대세

7 醫 統 의 통

忘其君者無道하고 忘其父者無道하고 忘其師者無道하니

망기군자무도 망기부자무도 망기사자무도

世無忠 世無孝 世無烈이라 是故天下皆病이니라

세무충 세무효 세무열 시고 천하 개병

임금에게 입은 은덕을 잊은 자도 도리에 어긋난 자요

어버이에게 입은 은덕을 잊은 자도 도리에 어긋난 자요

스승에게 입은 은덕을 잊고 배반하는 자도 도리에 어긋난 자이니

세상에 충()도 없고 효()도 없고 열()도 없는 고로

천하가 모두 병들어 있느니라.

8 病 勢 병 세

有天下之病者用天下之藥이라야 厥病乃癒니라

유천하지병자 용천하지약 궐병 내유

천하의 병을 가진 사람은 천하의 약을 써야 그 병이 낫느니라.

10 大仁大義無病 이니라

대인대의 무병

대인대의하면 병이 없느니라.

(증산도 道典 5:347)



오직 대세에 눈떠야 산다

12 知天下之勢者有天下之生氣하고

지천하지세자 유천하지생기

暗天下之勢者有天下之死氣니라

암천하지세자 유천하지사기

천하대세를 아는 자에게는 살 기운(生氣)이 붙어 있고

천하대세에 어두운 자에게는 천하의 죽을 기운(死氣)밖에는 없느니라.

(증산도 道典 5:347)

 



맥을 전해 주는 사람이 있어야 

1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사람이 낳기는 제 어미가 낳았어도 맥을 전해 주는 사람이 있어야 산다.

2 사람이 아프면 맥을 먼저 짚어 보지 않느냐? 맥 떨어지면 죽느니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6:65)

 

 


일본은 배사율로 망한다

1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서양 사람에게서 재주를 배워 다시 그들에게 대항하는 것은 배은망덕줄에 걸리나니

2 이제 판밖에서 남에게 의뢰함이 없이 남모르는 법으로 일을 꾸미노라.” 하시고

3 일본 사람이 미국과 싸우는 것은 배사율(背師律)을 범하는 것이므로 장광(長廣) 팔십 리가 불바다가 되어 참혹히 망하리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5:119)



   


조선은 일본의 선생국이었나니

1 하루는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조선은 원래 일본을 지도하던 선생국이었나니 배은망덕(背恩忘德)은 신도(神道)에서 허락하지 않으므로

2 저희들에게 일시의 영유(領有)는 될지언정 영원히 영유하지는 못하리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5:118)


대국의 호칭을 조선이 쓴다

3 또 말씀하시기를 시속에 중국을 대국(大國)이라 이르나 조선이 오랫동안 중국을 섬긴 것이 은혜가 되어

4 소중화(小中華)가 장차 대중화(大中華)로 바뀌어 대국의 칭호가 조선으로 옮겨 오게 되리니 그런 언습(言習)을 버릴지어다.”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5:118)




한국이 세계의 일등국

1 하루는 말씀하시기를 조선이 중국을 대국이라 칭한 고로 중국 인종이 조선 사람보다 큰 것이니라.

2 또 대국의 위에 특대국이 있으니 이는 곧 서양이라. 그러므로 서양 인종이 제일 크니라.

3 그러나 앞으로는 조선이 세계의 일등국이 되리니 선생국의 인종이 서양 사람보다 작아서야 쓰겠느냐.

4 내가 너희들의 키를 여섯 자 여섯 치로 쭉 늘여 뽑으리라.” 하시니라.

5 이 때 한 성도가 여쭙기를 일등국이 되려면 전쟁으로 세계 각국을 다 이겨야 되지 않습니까?” 하거늘

6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넌 왜 그리 멍청하냐? 세계 사람들이 선생님이라 하면 일등국이 될 것 아니냐.”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7:83)





조선이 천하의 도주국

7 상제님께서 안내성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이곳 해동조선에 지상천국을 만들리니 지상천국은 천상천하가 따로 없느니라.하시며

8 “장차 조선이 천하의 도주국(道主國)이 되리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7:83)





 

사람을 많이 살리면 보은줄이 찾아들어

1 장차 세계 각국이 있는 재주를 다 내어 싸우리니 재주가 가장 뛰어난 나라가 상등국이 되리라.

2 당래에는 병겁(病劫)이 들어와 천하를 진탕으로 만들 것인데 뉘라서 활방(活方)을 얻어 멸망하는 인종을 살리리오.

3 이제 서양에서 넘어오는 무기에는 대항할 자가 없으니 전쟁을 멀리하고 의통(醫統)을 알아 두라.

4 동서양의 전쟁은 병으로 판을 고르리라.

5 장차 온 세상 사람들이 조선에서 개벽 기운을 받아 가 저희 나라에 퍼뜨리게 되리니

6 그 때에 너희들이 천하를 추수하리라.

7 사람을 많이 살리면 보은줄이 찾아들어 영원한 복을 얻으리라.

(증산도 道典 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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