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의 진리(포스트)

도전산책 - 미래의 삶, 우주 가을문명

상생정보 | 2018.12.04 21:36 | 조회 3238

몇 해 전 전세계인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던 세기의 대결이 있었습니다. 바로 인공지능 프로그램인 알파고와 바둑 챔피언 이세돌 9단의 바둑 대결이었는데요. 기계 문명의 한계를 뛰어넘는 이 대결의 결과는 모든 사람에게 충격을 던져주었습니다.


인공지능이란 단어는 이제 인류의 삶을 더욱 풍족하게 해줄 미래 문명의 핵심 키워드가 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탑제 된 로봇들은 이제 어린이와 아픈 이들을 위하여 교감하고 소통하는 친구가 되어주기도 하고, 목욕이나 옷 갈아 입혀 주기, 산책 등 다양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21세기 초를 살고 있는 인류는 비약적 문명 개벽을 목도하고 있습니다. 노도와 같이 밀려오는 첨단 문명은 인류를 희망으로 가슴 부풀게 합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직업을 잃게 되거나 대량 살상 무기로 악용 되거나, 진화한 로봇에 의해 오히려 인간이 해를 당할 수 있는 가능성 등의 부작용들이 걱정되기도 하는데요.


오늘 시간에는 미래 문명이 어떻게 펼쳐질 것인지 도전 말씀을 통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현대 문명을 있게한 수천 년 전의 동서양 성자들과 철인들의 말씀은 이미 현실이 된 것도 있고 현재 진행형인 부분도 있습니다. 이분들의 말씀은 당대 사람들을 위한 이야기와 수천 년이 지난 오늘 날, 우리들에게 전해줄 이야기가 혼재되어 있습니다. 그럼 21세기 현실에 부합되는 이야기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물질 문명에 지쳐있는 복잡한 마음을 잠시 내려놓고, 성인들의 말씀을 있는 그대로 성찰해 볼 때, 그 말씀들은 살아서 꿈틀되기 시작합니다. 상제님께서 칭찬하신 인물 가운데 한 사람이 석가모니 부처님인데요. 우주 여름철 말기인 지금 시대에 일어나는 여러 가지 상황을 언급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관련 말씀을 도전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도전道典 1편2장]에 미륵불 강세를 언급한 석가모니 부처님의 말씀입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증산도 태상 종도사님께서 선포해주신 우주일년 시간 도표가 있어야 해독이 가능한데요.

 

우주일년 도표를 통하면 기존의 모든 종교와 예언의 종착역의 좌표가 어디인지를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우주일년 도표 그림 한 장 속에는 동서양의 선천 문명과 종교, 철학, 과거의 결과물이 모두 들어있습니다.

 


증산도 종도사님의 관련 말씀을 열린 마음으로 묵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우주 천지에서 증산도에서 처음으로 선언을 하는 우주일년에서 모든 문제에 대한 답이 나온다. 우주의 신비, 이 대우주의 역사 과정, 인간의 출현과 인류사의 총체적 발전 과정, 또 인류가 지금 와 있는 시점, 이 대자연의 병든 현실과 온갖 자연재앙, 앞으로의 문명의 모습에 대해서는 오직 우주일년에서 답이 나온다. 동서의 문화, 종교, 역사 등에서 그동안 풀리지 않은 의문의 핵심, 그 근본 문제들이 오직 우주일년 도표 한장 펼쳐놓고 도담을 하면 정리되는 것이다.


천지의 오직 하나의 목적은 그 꿈과 이상을 건설하는 인간을 길러서 열매를 맺는 것이다. 천지가 인간 농사를 짓는 우주일년, 선천과 후천, 선천개벽과 후천개벽, 우주의 봄여름과 가을겨울, 인류 문명사의 이 사계절도 인간으로 오신 상제님이 처음 말씀을 하신 것이다.

 

이 우주 1년에 대해 정신이 활딱 깨지면, 인생과 자연과 역사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서 그 핵심이 체계적으로 총체적으로 깨진다. 왜냐하면 우주일년은 진리의 원본이기 때문이다. 진리 핵은 우주론인데 그 동안 동서의 문화, 종교, 정치, 의식주 생활문화, 예술의 어떤 영역에서도 이 우주일년을 모르고 살아왔다. 진리 핵심을 전혀 알지를 못했다는 말이다.

 

이번 우주일년에서 선천 5만년 세상이 끝마무리 되고 이제 가을 우주로 들어선다. 지금은 여름철 세상을 마감하고 가을 우주의 새천지 새로운 일월의 질서로 들어서는 개벽기이다. 하늘도 땅도 인간도 천상에 있는 모든 신들도 삶의 틀 자체가 바뀌는 가을 우주 개벽기이다. 우리는 언제나 이것을 망각하지 말고 살아야 한다."

 


우주 1년을 관통하게 되면 동서양 선천 성자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한 변화에 큰 변곡점이란 것이 다름 아니라 우주 여름을 끝내고 우주 가을로 들어가는 과정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는 우주를 주재하시는 상제님이 인간으로 직접 강세 하여야만 한다는 그 필연적 이유를 확실하게 이해 할 수 있게 되는데요.


우주 여름에서 우주 가을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천지의 큰 자연적 변화가 있게 되고, 그 험난한 여정을 넘어서면 참으로 인간이 살기 좋은 우주 가을이라는 후천 시대의 역사가 새롭게 시작되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동서 양대 문명의 한 축을 이루고 있는 석가모니 부처님은 미륵부처인 상제님께서 우주 여름철의 말기에 때가 되면 바다에 둘러싸인 동방의 나라에 강세하신다. 그리고 그 목적은 인류를 성숙시킴에 있다라는 깨달음을 수천년의 세월을 넘어 오늘의 현대인들에게 전해 주신 것입니다.



또한 상제님의 대도 출연의 시간대에 지구촌은 개벽되어 사시가 조화롭고 병환이 없어지고, 인심이 골라 모두 화합하는 멋진 울단월이라는  천국 세상이 열린다고 이야기 하신 것이죠.


우주일년 도표를 이해하게 되면 지금은 우주 여름 말기와 우주 가을 초입기가 공존하는, 즉 선천 말기와 후천 초입의 기운이 함께 공존하는 시간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천상 문명을 주재하는 신명들이 인간에게 알음귀를 열어주는 신인합일의 역사가 벌어지고 있는 시간대입니다.


신명들의 알음귀를 받아 일구어가는 가을문명의 개벽 속도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입니다.

 

상제님께서는 "두고보라! 아침에 본 것, 저녁에 본 것다르고 날마다 해마다 달라지리니, 이제 세상이 다 가르치느니라."[도전 2편 59장] 말씀 하셨고, 태모님께서는 "천지기술天地技術이 깨 쏟아지듯 할 때 너희들은 문 딱 닫고 앉아서 공부만 하라." [도전 11편 253장] 라고 하셨습니다.

 

 

우주가을 기운을 받아 인류의 삶을 복되게 할 문명 개벽이 이루어지는 과정은 시간도수를 타고 이렇게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것입니다.  2013년 2월 미국의 대통령이던 오바마는 미국 제조업의 미래와 일자리 창출을 언급하면서 3D 프린터는 우리가 만드는 거의 모든 것의 제조 방법을 혁신할 것이라 발표했는데요. 3차원 프린터인 3D 프린터는 산타클로스 머신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소프트웨어로 3차원 설계를 한 다음 가루나 액체를 뿌리고 굳혀 가며 원하는 3차원 제품을 완성 하는데요. 단순한 제품 생산을 넘어서서 인공장기, 음식, 옷, 집 등 생활 문화의 필요한 모든 것을 프린터 하는 차세대 신기술 입니다. 의료계 과학자들은 바이오 3D프린터 기술을 이용하여 피부, 뼈를 넘어서 심근, 간, 망막, 혈관 등 구조적으로 복잡하고 치밀한 부분까지 재생하고 있다니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3D 프린터를 이용한 인체 장기 복제 기술이 현실화 되면, 각종 질병으로부터 해방될 뿐만 아니라 수명연장의 오랜 꿈이 머지않아 이루어질 것임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이러한 과학문명 발전과 관계된 도전 말씀을 살펴보겠습니다. 100년 전에 말씀하신 내용들인데요. 이미 이루어진 내용도 있고 앞으로 곧 현실이 될 미래관련 상제님 태모님 말씀을 살펴보겠습니다.

 



 

조선시대 말기, 전주에서 아침을 먹고, 서울에서 볼일을 보고 다시 전주에서 점심을 먹고, 지푸라기 하나 안 올라가는 주택이 들어서고, 문명이 발전해서 귀신이 밥해 주고, 발에 흙을 묻히지 않고 달나라에 가는 세상 이야기는 그 시절 조상님은 도저히 상상이 가지 않는 말씀이었습니다.


장수문명시대에 대한 가능성은 과학계에서 그 가능성을 보여줄 뿐 선천에서는 이루어 질 수 없습니다. 태모님 말씀과 같은 온전한 장수시대는 우주 가을을 살아가는 열매 사람이 맞이하게 되는 일인 것입니다.


지금부터 148년 전 이 땅을 다녀가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지금은 우주 가을로 들어서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주가을을 천지성공 시대라고 표현하기도 하셨는데요. 인간이 유토피아를 추구해 왔지만 그러한 이상적인 노력은 하늘과 땅이 우주 가을이라는 온전한 완성체를 이루는 바로 그 때를 만나야만 그동안의 결실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인류가 추구해온 열정적인 구도의 노력들과 그리고 대동 세계, 천국, 용화 세계의 열매인간이 되게 해달라고 간절하게 염원 기도를 해 온 땀방울들이 우주가을의 때를 맞아 드디어 그 결실을 맺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과학문명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인해 많은 기대를 하게 되는 미래 문명을 도전 말씀과 함께 전해 드렸는데요. 그것은 우주 1년 도표를 통해 알 수 있다는 것을 함께 말씀드렸습니다. 우리는 지금 원대한 우주 가을로 가는 거대한 변화의 큰 반환점을 앞두고 있습니다. 사람열매를 맺게 하는 상제님의 대도를 만날 수 있는 시공간이 열렸습니다.

 


가을 열매사람이 된다는 것은 몸과 마음이 해원, 상생, 보은의 정신으로 거듭나 순수한 근본을 되찾은 사람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우주 여름을 잘 이겨내고 우주 가을 열매 사람이 될 수 있을까요? 우주여름을 마감 짓고 우주가을을 맞이하는 지금의 황금시간대를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도전 2편 58장]을 보면 하루는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마음은 성인의 바탕으로 닦고 일은 영웅의 도략을 취하라. 개벽의 운수는 크게 개혁하고 크게 건설하는 것이니 성과 웅이 하나가 되어야 하느니라." 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동양 고전인 시경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도끼 자루를 만들기 위해 나무를 베는대 도끼 자루를 만드는 법은 이미 내 손에 들린 도끼자루에 들어있다는 뜻입니다.  마찬가지로 우주가을에 큰 열매를 맺는 비결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 비결은 상제님 말씀을 잘 받들고 실천하는데 있습니다. 마음을 크게 열고 상제님 태모님 말씀이 담긴 도전을 읽어 가다 보면 성숙된 사람 열매가 되어 질 뿐 아니라 세 가지의 큰 행복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첫 째는 세상의 모든 이치를 이해하게 되어 사리분별 능력이 향상됩니다. 따라서 현실적 문제들도 잘 풀어내는 지혜로운 존재가 되니 큰 행복입니다. 둘 째는 수행과 기도를 통하여 뿌리되는 조상님들의 알음귀를 받아 척신과 복마를 극복하고 현실의 모든 어려운 문제들이 무위이화로 해결되니 이또한 행복한 일입니다. 마지막으로 우주가을인 후천 선경을 열어가는 상제님 역사의 능동적 존재로 참여하게 되니 참으로 보람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주 환절기의 시간들을 극복하고 마침내 도달한 후천 우주가을. 머지않아 이루어질 후천. 인류의 삶의 모습이 어떠한지 상제님 도전 말씀을 소개해 드리면서 이 시간을 마칠까 합니다.

 


 

함께 하신 여러분 모든 가정에 후천선경의 무량한 대복이 크게 깃드시기를 축원 드리겠습니다.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42개(1/4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