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 핵심, 수부사명

2013.12.27 | 조회 4699

상제님은 어떻게 도맥을 전하셨을까요?

 

상제님의 종통 전수는 선천 성자들의 그것과는 전혀 다릅니다. 예수는 열두 제자 가운데 베드로에게‘내가 천국 가는 열쇠를 너에게 맡긴다’고 했습니다. 그리하여 베드로는 가톨릭의 초대 교황이 되었으며, 사람들은 그가 묻힌 곳에 성전을 짓고 베드로 성당이라고 불렀습니다. 또한 불가의 석가모니는 그의 제자 가섭에게 도를 전했다. 유가의 공자는 그 수제자 격이었던 안회가 일찍 죽자 제자들 가운데 가장 충직하고 그런대로 자기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증자에게 도를 전했습니다.

 

그런데 상제님은 천리天理, 즉 하늘의 이치를 바탕으로 온 우주와 인간 역사를 통치하시므로 종통을 전하시는 것도 ‘천리를 바탕’으로 하십니다. 천리란 만물을 낳아 기르는 생명의 근원입니다. 실제로 하늘과 땅, ‘건곤천지乾坤天地’를 바탕으로 모든 생명의 변화가 일어납니다.


또한 ‘내 일은 판밖에 있다’고 하신 상제님 말씀은 이 종통 계승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즉, 상제님은 판 안의 성도들에게 도를 전수하지 않으셨습니다. 그것도 남자가 아닌 여자에게 종통을 전수하셨습니다. 얼마나 파격적인가요! 이것이 선천 남성 중심 문화의 종통 계승과 근본적으로 다른 점입니다.

 

천지의 음양 조화 속에서 만물이 태어나 살아가듯 인간이 새 역사를 열어가는 것도 천지부모가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천지건곤 도수입니다. 인간으로 오신 하늘 아버지 상제님이 땅 어머니 수부首婦님에게 천지대권을 전수하심으로써 인류가 아버지와 어머니 하나님을 함께 모시게 되어 비로소 ‘인간 구원의 새 역사’가 출발한 것입니다.


여성에게 종통을 전하심 : ‘수부 도수’

 

9년 동안 천지공사에 수종 든 남성 종도들이 여럿 있었지만, 상제님께서는 남자에게 대권을 전수하지 않으셨습니다. 당신님의 아내를 종통 전수자로 삼으시고, 그분을 수부首婦라 하셨습니다. 여자에게 천지대권을 전하신 것은 당시 시대 상황 등 여러 면에서 볼 때 참으로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천하 만민을 살리는 종통대권은 ‘나의 수부’,‘ 너희들의 어머니’에게 맡긴다. (11:345:7)

 




수부란 머리 수首자에 부인 부婦자, 즉 ‘머리가 되는 여자’ 입니다. 신명이든 인간이든, 하늘땅에 살고 있는 모든 여성의 머리가 되는 분입니다! 그분은 또한 뭇 창생의 어머니, 즉 태모太母님이기도 합니다.

 

상제님께서는 1907년 동짓달에, ‘수부를 일등一等으로 정하여 모든 것을 맡긴다’고 천지에 선언하셨습니다. 이것은 ‘이제 여자도 세상의 모든 일을 해낼 수 있다’는 뜻이면서, ‘이로부터 선천 세상 여자들의 원한을 모두 씻어낸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이것은 지구촌의 모든 여성에게 던지는 가장 강력한 희망의 메시지입니다. 여성의 미래에 대한 원대한 비전, 우주적인 꿈이 들어있는 말씀입니다.

 

상제님은 왜 여성에게 종통을 전수하셨을까요?

 

주역의 64괘에서 첫머리가 하늘을 상징하는 건乾괘이고, 그 다음이 땅을 상징하는 곤坤괘입니다. 하늘이 있으면 땅이 있고, 아버지가 있으면 어머니가 있어야 합니다. 땅이 없는 하늘, 하늘 없는 땅이 있을 수 있습니까? 이와 같은 천리天理를 따라 상제님께서 여자에게 종통을 전하신 것입니다.

이제 인존 시대가 되어 상제님이 아버지로 오셨습니다. 그러니 어머니 되실 분도 인간 역사에 오셔야 하는 것입니다. 천지의 음양 조화 속에서 만물이 태어나 살아가듯, 인간이 새 역사를 열어가는 데도 천지 부모가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천지 건곤 일체 도수’입니다.

 

천지에 독음독양獨陰獨陽은 만사불성이니라. 내 일은 수부首婦가 들어야 되는 일이니라. (6:34:2)
수부의 치마폭을 벗어나는 자는 다 죽으리라. (6:96:6)

 

수부님께서 상제님으로부터 도통을 받았으니 상제님의 후계자임이 틀림없지만, 수부님은 세속에서 말하는 그런 후계자가 아닙니다. 상제님과 동격인 분입니다. 아버지 하나님과 동등한 생명의 덕성을 가지고 계신 어머니 하나님입니다! 어머니 하나님의 역사로써 인간 구원의 새 역사를 시작한 것입니다. 여기에 수부 도수의 절대성이 있습니다.

 

이제 온 인류가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함께’모시게 되었습니다. 비로소 ‘인간 구원의 새 역사’가 출발한 것입니다. 지나온 선천 문화는 ‘아버지 중심의 외짝 신앙’이었음을 깊이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5개(1/1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