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삶의 주제 태일太一 - 개벽문화 북 콘서트 부산편7

2018.03.22 | 조회 4122

개벽문화에서 이 문명과 자연개벽, 인간개벽이란 무엇인가?


인간의 문화와 역사에서 깨달음의 원형경전이며, 인류 문화사 제 1의 경전, 최초의 경전이며, 최초의 계시록이라 할 수 있는 천부경.


이 천부경에서 우주의 창조, 또 우주의 목적, 인간의 삶의 근원과 우리들 삶의 유일한 진리적 목적이 무엇인지 다함께 천부경을 읽어보겠습니다.

 

 


일시무시일 석삼극무진본
천일일 지일이 인일삼
일적십거 무궤화삼

 


천이삼 지이삼 인이삼
대삼합육 생칠팔구
운삼사 성환오칠

 


일묘연 만왕만래 용변부동본
본심본태양 앙명
인중천지일 일종무종일


좀 빨리 읽으면 20초도 안걸립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또 운전하면서 걸어다니면서, 몇 번이고 읽을 수 있습니다.

 

한 10년 하면은 그냥 몇 만번 읽어가지고 온 우주와 내가 마치 한 마음이 된듯한 그런 정도 의식경계를 자주 체험하게 됩니다. 이 정도가 돼야 우리 문화의 혼속에 사는 진정한 한국인이 되거든요.

 


한국역사의 주인공이 되려면 우리 문화, 역사를 좀더 적극적인 자세로 파고들고, 그 주제, 근본 이것을 제대로 알고 살아야 합니다.

 


 

여기 보면 가장 중요한 주제가 바로 삼극과 삼합인데요. 이 우주의 조물주 삼신이 자기 현현, 자기를 이 현상 우주에 드러낸 것이 하늘과 땅과 사람이다.

 

이것은 이 우주에서 가장 존귀한 생명의 궁극의 큰 실재임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삼극입니다.

 


인간은 조물주 삼신과 동격이라겁니다.

 

인간은 피조물이 아닙니다. 인간은 바로 조물주와 같은 그런 영성, 그 지혜, 조화를 품고 사는 신성한 존재입니다.

 


동시에 모든 인간은 바로 조물주, 삼신, 이 삼신 하느님의 꿈과 그 이상을 성취하는 진정한 역사의 완성자입니다.


우주 역사의 완성자! 이게 9천년전 인류 창세문화의 고향.

 

인류 창세 원형문화를 일군 바로 우리 신교, 9천년 역사의 인간론입니다. 인간에 대한 가르침입니다.

 

 

천일 지일 태일!
하늘과 땅의 그 꿈을 이루는 가장 숭고하고 신령한 존재, 바로 태일인간! 이것이 바로 인간에 대한 정의인데요.

 


인간개벽을 이루는 궁극의 우리들 삶의 주제.

 

바로 태일인간을 성취하는 영성개벽입니다.


동서의 모든 미래학자들도 인류 문명은 영성문화로 감을 공통적으로 주장합니다.

 


그래서 실제적인 인류 영성, 영성문화를 향한, 이 영성개벽을 향한 총체적인 영적 전쟁은 지금부터다. 이렇게 외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늘에는 삼신, 조물주 삼신, 바로 땅에는 삼한, 우리 몸속에는 조물주 삼신이 우리 몸에 들어와서 세가지 참된 것이 있다.

 


그래서 조물주 삼신, 삼신은 만물을 이렇게 낳고 조화.

 

그리고 기르면서 깨치게 하는 이 교화, 가르치는거.

 

그다음에 만물을 다스리게 하는 이 치화.

 

조교치 삼신의 신성이 있는데 이것이 각자 우리 몸에 들어와서 이 머리 위에 이, 조물주의 그 참마음 성, 마음의 그 심체, 본원이 되고

 


어머니 지구의 영원한 생명성, 바로 이것이 이고 그리고 천지를 다스리는 이 삼신의 생명력, 그 정기가 하단에 있는 우리의 입니다 .


성명정. 성명정이 혼연일체가 된 이 경계가 바로 이 우주와 내가 하나가 된, 인간이 영원한 우주 자체며 살아있는 우주로 사는 경계 진아입니다.

 

이것이 동방 영성문화의 주제입니다.

 


본론을 한번 정리를 해보면 우리가 자연과 문명, 인간의 새로운 그 삶의 여정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질서를 향해서 나아가는데


그 거대한 우주변화의 틀이 바로 이 3대 개벽, 3대 개벽을 통해서 전개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개벽은 언제나 바로 이 3자가 일체된 문명개벽과 자연개벽과 인간개벽이 일체된 경계에서 볼 때.

 

다가오는 인류 새문명의 전모를 이해할 수가 있고 인류의 미래 문명세계를 맞이할 수 있는 인생 성공의 아주 결정적 진리의 열쇠를 부여잡게 되는 것입니다.

 


 

계속)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 전체
  • 주요말씀
  • 강연회
79개(1/12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