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정님의 `태을주 조화성신관` 강론

대한의혼 | 2010.04.01 11:25 | 조회 3792

지난 도기 135(2005)년 양력 8월 11일, 태전에 위치한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제2교육장에서 종정님의 특별 교육 도훈 -[태을주 조화성신관 강론]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바쁜 일과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종정님께서 친히 전해주시는 생명의 도훈을 듣기 위해 태전 지역의 많은 성도들이 교육장을 가득 메웠답니다.





이 날, 저녁 7시 30분부터 시작된 교육은,천지의 조화성신을 받아내리는 태을주 주송 공부와 천지에 올리는 간절한 기도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8시 30분부터 밤 11시 30분경까지 약 3시간 동안 종정님의 도전강론 말씀이 있었습니다.


증산도 도전(道典)의 상제님과 태모님의 성구를 중심으로 상제님 가르침의 본래의 깊은 의미를 전해주신 이번 도훈에서, 종정님께서는 도전 1편 1장의 ‘삼신상제님과 조화성신’, 2편 11장의 ‘천지대신문(天地大神門)’ 그리고 2편 140장에 있는 ‘태을주의 조화권’에 대한 말씀 등, 많은 진리 핵심개념에 대하여 깊이 있는 강론 말씀을 들려주셨습니다.


그날의 말씀 중 간추린 주요내용을 짧게나마 아래에 싣습니다. 상제님과 태모님의 가르침을 현실역사에 펼쳐주시고 바르게 깨우쳐주시는 종도사님과 종정님의 은혜에 감사드리며, 그 날 도훈의 깊은 감동이 성도님들 마음에 오래도록 남기를 기원합니다.


“우주 생명의 핵(核), 근원적 핵심이 율려(律呂)다. 천지의 율려성신, 그 조화성신을 받아내리는 공부가 바로 태을주 공부이다”


“진리의 눈을 크게 뜨고 하늘과 땅의 문제, 하늘과 땅의 존재, 하늘과 땅의 변화와 道에 대해 볼 수 있어야 한다. 모든 인간의 진리적 문제의 출발은 하늘과 땅으로부터 시작된다. 하늘과 땅, 이 천지는 인간과 만물의 근원이며 부모다! 거대한 살아있는 영체(靈體), 우주이치의(天理)의 근원이다.”


“인간은 온 우주의 거룩한 생명을 다 받아나와서 우주의 뜻을 실현하는 진리의 중심적 존재다. 즉 천지의 모든 뜻을 이루는 존귀한 존재인 것이다. 그래서 인간을 인일(人一)이라 하지 않고 태일(太一)이라 한다. 태일(太一)은 천지를 다스리는 인간의 위격에 해당한다”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113개(11/10페이지)
행사소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