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종교와 도道
  • 9천년 역사문화
  • 지구촌 개벽소식
  • 미래문명
  • 건강한 삶
  • TED
  • 상생칼럼
  • 기타

[TED] 명상의 과학 6

2017.10.16 | 조회 291 | 공감 0

진동을 높이면 왜 뜻밖의 행운이 많이 일어나는가

 

 

개요

조안나는 사운드 테라피와 그것이 우리 삶에서 왜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한다.

 

핵심

*우리는 진동하는 우주에 살고 있다. 인간은 진동적 존재다. 내부 진동을 높이고 향상시킬 수 있다면 보다 긍정적인 삶의 경험을 가져올 수 있다.

 

*소리는 물질에 영향을 미친다. 우리 몸에 조화로운 소리를 보내주면, 우리 자신의 최적의 주파수를 이끌어낼 수 있다.

 

*우리의 의식, 생각 및 감정 또한 각자의 에너지 패턴을 가지고 있다. 인간의 의식과 생각은 두뇌 속 뉴런 미세소관의 양자 진동에서 온다.

 

*우리의 몸과 생각 속에 조화로운 진동(안정된 리듬)을 넣으면, 마음이 안정되고, 뜻밖의 행운이 일어날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시작

뜻밖의 행운은 어떻게 작동하는 걸까요? 우리 삶의 세부사항을 지시하는 더 높은 힘(신)이 있을까요, 아니면 단순한 우연의 일치일까요?

 

긍정적인 사건이 더 자주 일어나게 하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요?

 

인생은 우리 삶에 긍정적이거나 힘든 많은 사건을 던져줍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 삶의 항해를 좀더 순조롭고 훨씬 더 재미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운 좋은 사건들의 확률을 높이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힘과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이 오늘 강의의 주제입니다.

 

우리는 진동하는 존재다

왜 우리가 우연한 행운을 일으키고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는지 이해하려면 우리가 진동하는 우주에 살고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특정 주파수에서 인체 장기를  항해하거나 특정 주파수에 진동하는 진동적 존재입니다.

 

 

우리의 뇌는 우리의 감정, 건강, 전반적 웰빙 상태에 영향을 받는 전자기 에너지로 고동칩니다.

 

우리 몸은 심장 박동, 위장 수축 및 호흡 등 다양한 차원에서 수축하고 진동합니다. 이 모든 것들이 여러분을 구성합니다.

 

 

 

니콜라 테슬라는 우주의 비밀을 찾으려면 에너지, 주파수 및 진동의 측면에서 생각할 필요가 있다고 말합니다.

*미국의 발명가, 물리학자, 기계공학자이자 전기공학자이다. 그는 상업 전기에 중요한 기여를 했으며,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전자기학의 혁명적인 발전을 가능케 한 인물

 

에너지를 가진 힘이 근처의 다른 물체와 동일한 공진 주파수에서 충돌하면 그 진동으로 인해 두 번째 물체가 진동하기 시작합니다.

 

 

내부 진동을 통해 긍정적인 삶의 경험을 만들 수 있다

 

여러분이 세상을 어떻게 경험하는지에 관해 말씀드리면, 여러분이 내뿜는 에너지와 진동은 만나서 반사되어 돌아옵니다.

 

우리는 이것을 감정적인 차원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누군가와 "마음이 잘 맞는다" 거나 "조화되어 있다" 고 말합니다.

 

그것이 왜 중요할까요? 여러분의 내부 진동이 불안, 우울증, 분노라면, 여러분의 인생은 고통 스러울 것입니다. 진동은 여러분에게 돌아올 것입니다.

 

그로 인해 감정은 강화되고 따라서 부정적인 삶의 경험이 생겨납니다.

 

이것은 마치 라디오 전파에 튜닝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여러분이 어떤 주파수를 내보내는지는 어떤 채널을 선택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내부 진동을 높이고 향상시킬 수 있다면, 보다 긍정적인 삶의 경험을 반영하는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소리는 물질에 영향을 미친다

고대의 가르침은 세상이 소리를 통해서 창조되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주장은 진실성은 이론의 여지가 있지만 현대 연구에서 분명히 밝혀낸 것은, 소리는 최소한 물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미지에서 대칭 모양이 나타나는 것과 자연의 조화로운 문양이나 신성 기하학에서 볼 수 있는 문양들이 나타나는 것에 주목하십시오.

 

 

 

이제 우리는 마이크로 사이매틱스와 소리심리학의 연구를 통해 건강한 세포와 건강하지 못한 세포의 차이를 들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사이매틱스(micro cymatics)는 소리와 같은 진동파를 시각화 하는 학문이다. 물, 공기, 모래 같은 물질을 이용해 소리나 주파수의 파동을 바꾸는 모습을 보여준다. 

 

맨체스터 대학교 리처드 스누크와 피터 가드너 박사 연구팀에 따르면, 건강한 세포와 암세포의 차이는, 두 경우 모두 큰 오케스트라가 악기를 동시에 연주하는 것과 같지만 암세포가 연주하는 오케스트라에서는 튜바 소리가 끔찍하게 화음이 맞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최근 마이크로 사이매틱스를 이용한 실험에서는, 더 강력한 주파수가 더 약한 주파수를 동기화시키는 동조화 원리에 따라, 세포막을 자극해 일관된 기하학 패턴을 만들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몸에 조화로운 소리를 보내주면, 우리는 최적의 주파수를 우리 스스로에게 불러들일 수 있습니다.

 

 

의식, 생각, 감정도 에너지 패턴을 갖고 있다

우리는 세포 수준에서 진동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의식, 생각 및 감정 또한 모두 자기들만의 에너지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모토 마사루는 저서 '물은 답을 알고있다'에서 조화로운 소리, 치유적인 생각과 기도, 그리고 불협화음과 부정적인 생각에 노출시키는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그런 다음 물을 얼려 물 결정 사진을 찍었죠. 조화로운 소리와 치유적인 생각과 기도에 노출된 물을 아름답고 기하학적인 물 결정체를 만들었지만, 그렇지 않은 물은 기형이거나 물결정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많은 과학자들과 철학자들은 인간의 의식과 생각이 어디에서 생기는지 고민해왔습니다.

 

최근의 연구에 의해 그것이 우리의 신체 반응을 통해 온다는 것, 즉 두뇌속 뉴런 미세소관의 양자 진동에서 온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두뇌에 조화로운 생각을 넣으면, 우리의 인식과 생각을 혼돈에서 아름다움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소리요법(사운드 테라피)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얻고 예상치 못한 행운을 부를 수 있다

 

우리는 모두 음악을 사용해 평온을 찾고 활력을 얻습니다.

 

안정된 리듬을 들으면 뇌의 왼쪽과 오른쪽 반구가 공명하기 시작하면서 좀 더 감정적이며 창의적인 오른쪽 뇌가 선형적인 왼쪽 뇌와 조화됩니다.

 

잠재의식과 무의식이 조정되고,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해결되며, 진동에 통일성이 생기고 점점 더 강해집니다.

 

문제를 만들었을 때와 똑같은 생각을 갖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몸과 생각 속에 좀 더 일관되고 조화로운 진동을 창조할 때 우리는 생각을 바꿀 수 있고, 그래서 세상을 인식하는 방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하지 않았거나 자신이 과거에 해본 적 없는 방식으로, 상황에 창조적으로 대응하게 됩니다.

 

그럴 때 언제 경험할지 모르고, 또 경험하기도 어려운 우연한 행운의 순간은 좀더 자주 일어나며 예상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더 즐거운 라디오 방송으로 주파수를 맞추었을 뿐만 아니라, 보다 넓고 기쁨이 가득한 삶을 향해 나아감에 더욱 적극적인 자세로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태을랑의 문화소통 TED>

twitter faceboo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15개(1/2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