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증산 상제님께서 말씀하신 학교의 목적
칼럼 말미에, "교육은 상품이 되고, 학생은 소비자 가 되었으며 대학은 품질관리,품질보증의 대상이 되었다. 자본과 소비만이 대학을 말해주는 시대가 되었다"
예수,석가,공자 등의 세계적 성자 들을 보내신 그 하나님, 증산상제님의 말씀중에 "현하(現下)의 학교가 비열한 공리(功利)에 빠져서 ~' 라는 구절이 생각납니다.
공리 란, 바로 <공명심(명예심)과 이익>--일류대 뺏지, 아시죠? 그게 공명심 이고요. 이익은 대학이 돈잘버는(명문대 일수록) 좋은직업 양성소 가 된걸로 볼수 있습니다. 자본주의의 기술도구가 된거죠.
그러나 학교의 원래 취지는 '큰 사람을 길러내어 천하문명을 여는것 인데' 라는 말씀도 해주셨죠.유교의 경전중 하나인, [대학] 은 " 사람으로 태어나 평범한 사람(=소인배)이 됨이 아니라,큰 사람(=대인군자) 가 되기위한 공부(학문)" 란 뜻의 대학大學을 품고 있습니다.
이제 진짜 "큰 사람이 되는 인생의 큰공부"를 만날수 있습니다. 바로 <증산도 신도>면 누구나 교육자격이 있는 <증산도 대학>이 바로 그런 곳입니다. 앞으로 다가오는 인류 이상낙원- 후천(우주가을) 선경세계를 열어나갈 세계적 인재를 길러내는 곳이 <증산도 대학> 입니다. 이리로 오세요. 언제든 환영합니다^^
증산 상제님 말씀을 [증산도 도전]에서 전문을 보기로 하죠.
큰 공부를 못 이루는 선천의 학교 교육
1 하루는 성도들에게 이르시기를 “이 세상에 학교를 널리 세워 사람을 가르침은 장차 천하를 크게 문명케 하여 천지의 역사(役事)를 시키려 함인데
2 현하의 학교 교육이 학인(學人)으로 하여금 비열한 공리(功利)에 빠지게 하므로 판밖에서 성도(成道)하게 되었노라.” 하시니라.
-- [증산도 도전] 2편 88장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 날짜 |
---|---|---|---|---|
[회원게시판 이용수칙] | 관리자 | 47573 | 2023.10.05 | |
상생의 새문화를 여는 STB 상생방송을 소개합니다. | 환단스토리 | 208519 | 2018.07.12 | |
707 | [자유게시글] 대한민국 문화열풍2(부정 측면)- 연예가십이 사회담론 뒤덮다 [1] | 진성조 | 6159 | 2011.04.23 |
706 | [자유게시글] 대한민국 문화열풍1- '엄마' 에 빠진 대한민국 [1] | 진성조 | 7405 | 2011.04.23 |
705 | [자유게시글] 한국사는 필수, 세계사는 선택? | 진성조 | 5680 | 2011.04.23 |
704 | [자유게시글] 분노를 다스리는 방법 | 잉어 | 6177 | 2011.04.21 |
703 | [자유게시글] 바울신학 2--아담 원죄가 왜 인류전체의 원죄 가 되냐? [1] | 진성조 | 6775 | 2011.04.20 |
702 | [자유게시글] 여러분이 말해보세요--종교란 무엇인가?어떠한 것인가? [1] | 진성조 | 5552 | 2011.04.20 |
701 | [자유게시글] 종교보다 철학이 더 고귀하다? [4] | 진성조 | 8233 | 2011.04.20 |
700 | [자유게시글] 4개월 된 태아의 미소에 낙태논란이? | 잉어 | 8614 | 2011.04.19 |
699 | [자유게시글] 중요한 판단을 내리는 방법.. | 우주의꿈 | 7325 | 2011.04.19 |
698 | [자유게시글] 감동이 가장 중요하다 --조용필의 명언 [3] | 진성조 | 7794 | 2011.04.19 |
697 | [자유게시글] 독도문화심기운동 [파워인터뷰] | 잉어 | 6600 | 2011.04.17 |
696 | [자유게시글] 10년내 백두산 폭발(분화)...남북통일,일본 대재앙 -충격예언 | 진성조 | 9427 | 2011.04.17 |
695 | [자유게시글] 기독교 영지주의 - 하느님은 부모님으로 존재한다 [2] | 진성조 | 7001 | 2011.04.17 |
694 | [자유게시글] RE: 예수님은 그렇게 말씀하시지 않으셨다 [1] | 진성조 | 5756 | 2011.04.18 |
693 | [자유게시글] RE: 바울신학 에서 말하는 '예수님의 죽음' [1] | 진성조 | 6378 | 2011.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