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의 진리(포스트)

가장 큰 은혜는 무엇일까요? 다함께 정유(2017)년 6.25 천지보은 대천제를!

이종혁 | 2017.06.10 05:45 | 조회 1935


나에게 가장 큰 은혜를 베풀어주시는 분은 과연 누구일까요? 두말할 것도 없이 부모님이지요! 그러면 그 부모님은 누가 낳았을까요? 다름 아닌 할아버지 할머니 등의 조상님들이지요.

 

만약 저기 저 하늘 높은 곳에 하느님(=상제님=하나님)이 계신다면, 하느님의 은혜나를 낳아주고 길러주신 부모조상의 은혜중 어느 것이 더 크고 중할까요?



부모 조상을 아니 위하면

 


만약 부모조상을 저버리고 오직 하느님(=상제님)만을 섬기는 사람이 있다면, 하느님(=상제님)께서는 그런 사람을 어여삐 여기실까요? 아니면 크게 꾸짓으실까요?

 

그 상제님(=하느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부모를 경애하지 않으면 천지를 섬기기 어려우니라.” (증산도 道典 2:26:4)


조상은 아니 위하고 나를 위한다 함은 부당하나니 조상의 제사를 극진히 받들라. 사람이 조상에게서 몸을 받은 은혜로 조상 제사를 지내는 것은 천지의 덕에 합하느니라.” (증산도 道典 2:26:10~11)

 

곰곰이 생각해 보면, 참으로 사람 사는 이치에 너무도 합당한 말씀입니다.

 

그렇지만 상제님(=하느님)의 은혜가 작은 것은 결코 아니지요. 왜냐하면 만유 생명을 다스리는 하느님(=상제님)은 이 세상 모든 이들의 부모와 같으니까요. 이러한 이치를 상제님(=하느님)은 이렇게 말씀하셨답니다.


 천지는 억조창생의 부모요, 부모는 자녀의 천지니라.” (증산도 道典 2:26:4)

  

  

하느님의 은혜에 감사드리는 대천제

우하량 제단 추정도. 홍산문명(BCE 4700~BCE 2900 경) 우하량 유적지에서 발견된 천제단 터 유적을 바탕으로 추정하여 복원한 모습. 이러한 3단 구조의 둥근 제단은 동북아 제천단의 원형으로 보인다.


강화도 마리산 참성단. 초대 단군께서 재위 51년(BCE 2238)에 이 제천단을 쌓게 하시고 이곳에서 천제를 올리셨다.

(사진출처 : 강화군청 홈페이지)




우리 한민족은 태고 시대 이래 하느님의 소중한 가르침을 받아 내렸습니다. 이렇게 하느님(=상제님=)의 가르침()을 받아 내리는 것을 신교(神敎)라고 합니다.

 

그리하여 우리 한민족은 오래 전부터 각 가정에서는 자신의 조상님께 제사를 올리고나라에서는 해마다 하느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큰 제사인 대천제(大天祭)를 올렸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하느님(=상제님)



바로 그 상제님께서 하늘과 땅의 때가 무르익어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147년 전 동방 땅 한반도에 강세하셨습니다. 바로 그 분이 1871년에 인간의 몸으로 오신 증산 상제님입니다.


 

증산 상제님의 생애와 말씀을 수록한 도전



도전은 인간으로 오신 상제님의 생애와 말씀을 수록한 천지의 보물단지입니다.

 

도전을 펼치면, 보은·상생이 활짝 꽃피는 후천 5만년 조화선경의 비전을 만날 수 있고, 천지 이법과 신도의 조화세계를 체득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앞날과 지구촌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까요? 바로 이 도전에 세상 둥글어가는 운로가 들어 있습니다.

    

 

정유(2017)6.25 천지보은 대천제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다가오는 625일, 이날은 다함께 증산도 교육문화회관이 자리한 대전(大田) 태을궁에 모여 상제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천지보은 대천제를 올립니다. 


또한 증산도의 최고 지도자인 안경전(安耕田) 종도사님께서 도전道典강독 콘서트를 열어 상제님(=하느님)의 말씀을 전해 드립니다.


이날 참석하시면 인간으로 오신 하느님인 증산 상제님의 말씀을 만날 수 있습니다


부디 『도전문화를 여는 정유(2017)년 천지보은(天地報恩) 대천제에 참석하셔서, 천지의 꿈을 이루는 주인공으로 거듭나시길 축원합니다.



  

도전道典문화를 여는

정유년 천지보은 대천제

 

일시 : 도기 147.6.25 [] 12:10

장소 :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태을궁(太田)

 

 

주요 프로그램

문화공연

천지보은 대천제(天祭)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 도전강독 콘서트

태을주 도공 전수

 

     주최 : 증산도 본부 (www.jsd.or.kr)

후원 : STB상생방송 (www.stb.co.kr)


문의

1577-1691

   

정유(2017)년 천지보은 대천제 참석을 원하는 분은 1577-1691 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립니다.


오시는 길




twitter faceboo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