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이제는 누구나 만날 수 있다

2010.03.17 | 조회 2591

- 케이블TV채널 STB상생방송 (www.stb.co.kr), www.jsd.or.kr에서『도전』문화 체험 가능
 
현대는 디지털 시대, 이제 서책의 형태로서만 아니라 TV방송과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도전』말씀을 만날 수 있다. 케이블 TV가 설치된 가정이라면 STB 상생방송을 통해,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증산도 본부 공식홈페이지(www.jsd.or.kr) 혹은 상생방송 홈페이지(www.stb.co.kr)에 접속하면 도전 문화를 접할 수 있다.
 
 
 
 상생방송, 『道典』강독 마침내 TV 방영 

STB 특별기획, 『道典』강독
윤창렬 교무 녹사장이 풀어놓는 증산도『도전』이야기, 풍부한 자료와 상세한 설명, 깊이 있는 해석으로 도전의 핵심을 뚫는다. 도전 1편부터 11편까지, 증산 상제님과 태모님의 전 생애와 말씀을 명강의를 통해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한다. 시청자들을 위한 〈참여게시판〉을 통해 도전에 대한 궁금증도 풀어간다.

 

『도전』속 성지를 찾아서
140여 년 전, 이 땅에 인간으로 오신 증산 상제님. 상제님께서 탄강하시고 천지공사의 주무대가 되었던 전라도 땅 곳곳에는 아직도 상제님의 성적(聖蹟)과 성취(聖臭)가 세월의 흔적과 함께 고스란히 남아있다. 도전 편찬위원회 성지 가이드 김명렬 종감이 직접 성지를 찾아다니며 성지에 대한 설명과 그곳에 얽힌 상제님의 말씀과 행적, 상제님을 따랐던 성도들 이야기를 하나하나 설명해준다. 공동 진행자인 이상환 경북대 교수의 보충설명은 성지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를 도와준다. 신천지 가을문명을 열어주신 천지공사의 현장. 상제님의 숨결을 느끼는 순례의 길을 떠나보자.
 
 
I Love English DOJEON
세계 주요 7개 국어로 번역 중인 증산도『도전』. 증산 상제님의 귀한 말씀을 이제 영어로 만난다. 도전 영어번역 팀장 임경규 성도와 캐서린 성도가 진행하는 〈I Love English DOJEON〉. 상제님 말씀도 공부하고 영어도 배우는 알찬 프로그램. 거리에서 시민들과 직접 만나 도전 말씀을 퀴즈로 풀어보는‘서린 GO GO’, 진리 이야기 시간‘Lim’s interview’. 도전 말씀을 보다 재미있고 생생하게 배우는 다양한 코너가 마련되어있다.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STB 강추 프로그램.
 
 
시청자 소감
♠ 상제님의 귀한 말씀은 알면 알수록 제게 더 깊은 감동을 줍니다. 더욱이 윤창렬 교무녹사장의 열강이 상제님의 말씀을 한층 더 빛나게 만드시는 것 같습니다. 갈증 난 마음속에 진리의 성수를 담을 수 있었던 소중하고 귀한 시간이었습니
 다.
 
♠ 지난 시간에 이어서 도전속 진표대성사의 구도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저도 그 변산에 부사의방장에 가서 구도의 현장을 체험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이 솟아올랐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이 말했던 미래에 오실 구원의 주님, 미륵부처님과 진표대성사의 이야기는 제 가슴을 더욱 깊게 파고 들어왔습니다.
 
♠ 도전 말씀을 쭉 읽으면 파노라마처럼 영상이 지나가서 마치 영화를 보는 것처럼 생생한 만족감이 있습니다. 더욱이 한 절 한 절 자세히 살펴보니 마치 매트릭스 영화의 한 장면을 여러 각도에서 살펴보는 것 같습니다^^;;; 입체적 도전읽기에 도움이 되서 좋습니다.
 
♠ 늘 많은 감동과 깨달음을 얻고 있는데, 오늘은 특히 윤창렬 교무 녹사장께서“모든 사람은 오직 진리를 만나기 위해 살고 있다”고 하신 말씀이 마음 속에 깊이 남았습니다. 늘 좋은 방송 만들어 주시는 교수님과 스텝 여러분의 노고가 느껴집니다. 화이팅~!
 

인터넷 www.jsd.or.kr에서 만나는
상생의 새 문화 콘텐츠, 『道典』

 
‘도전읽기 범국민운동’의 일환으로 증산도 홈페이지(www.jsd.or.kr)에서는『도전』감상문, 『도전』에세이 응모, 도전 질문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도전 독후감 공모전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깨달음의 한구절
『도전』을 읽고 진리에 눈뜨게 하고 믿음을 열어준 말씀, 큰 감동을 준 말씀을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관련 성구와 함께 감동을 받은 사연을 응모할 수 있습니다.
 
증산도 도전 질문하기
『도전』을 읽고 내용 중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질문을 올려주세요.
 
도전 에세이
『도전』의 특정 성구 말씀을 읽고 느낀, 자신의 생각과 깨달음을 자유롭게 담은 에세이를 올려보세요.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184개(39/27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