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 깊은 신앙을 위하여

초립쓴30대 | 2009.10.22 13:14 | 조회 1375

‘증산도’참 낯선 세 글자였습니다.
대학시절 카톨릭학생회 활동을 하면서 지나치던 증산도, 저곳은 무엇을 하는 곳일까 하는 짧은 의문만 지닌 채 살아왔습니다. 게다가 영세를 받고 카톨릭신앙을 하면서도 카톨릭이란 무엇인가 하는 종교의 정체성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없습니다. 성서 한번 제대로 읽지 않았고 세례명만 지닌 채 겉돌기식 종교생활을 했습니다.
 
학교를 마치고 사회에 나오면서 그런 작은 신앙심마저 한걸음 한걸음 더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증산도를 다시 만난 것은 인도자와의 인연 때문이었습니다.
 
무심히 지나쳐온 증산도에 대해 관심을 가질 무렵『개벽 실제상황』이라는 책 한권을 받았습니다. 책장을 한장 한장 넘기면서 ‘정말? 왜 난 몰랐지? 지금까지 세상을 좁게만 보고 살았구나! 아무렴…!’하고, 놀라움과 혼돈이라는 양가(兩價) 감정에 휩싸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서점에 갔습니다. 『이것이 개벽이다』라는 책을 구입했습니다. 조금 어렵게 다가왔으나 읽을수록 한동안 잊고 살았던 나의‘정체성’에 대한 대답을 찾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뒤 증산도에 대한 관심은 단지 관심에서만 머물지 않았습니다.
 
〈상생문화한마당〉에 참석하면서 양가 감정에 잡혀있던 혼돈이라는 감정은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생각해봐도 진리를 알게 된 것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그후 다시『개벽 실제상황』책을 읽고 태사부님 어록을 읽으면서 마침내 도장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팔관법 진리를 공부하고 증산도 신앙생활(치성, 수행, 증산도대학교 교육 참석 등)을 하나 둘 익혀가면서, 한치의 어긋남이 없는 진리의 심오함에 매료되었습니다. 이제까지 유, 불, 선만이 종교라 믿었던 저의 짧은 생각이 얼마나 어리석었는지…. 세상에 태어나 참 진리, 참 하나님을 알아간다는 것, 이로 인해 저의 생활이 변하고 있었습니다.
 
2월 도장 방문 후 갑자기 밀려오는 병원 업무에다 대학원 공부를 새로 시작해 피곤함과 짜증이 겹칠 만도 했건만, 오히려 생활의 활력소가 되는 그 무언가가 저를 변화시키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바탕에 증산도가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간호사인데 태을주 수행을 하면서 제 몸이 더욱 맑아지는 기운을 느꼈고, 어느 순간부터 환자 방문시에도 주문을 읽고 있는 저를 발견하였습니다.
 
어렸을 적에는 교회도 나가봤고, 커서는 성당에도 나가보고 또 여러 종교에도 참여해 보았으나 성서 한번 제대로 읽어보지 않았던 저였기에 냉담자가 되기도 어렵지 않았을 것이라 반성해 봅니다. 종교관이 제대로 서야만 뿌리깊은 신앙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증산도는 뿌리 신앙입니다. 이 세상에 태어나서 자신의 뿌리를 잊은 채 흔들리는 줄기로만 살 수는 없습니다. 부모님들도 저의 생각과 판단을 믿고 존중해 주시기에, 저의 증산도 신앙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계십니다.
 
아직 제 자신이 참 진리의 수호자가 되기에는 부족함이 많습니다. 그러나 저의 조상을 해원시키고 가족을 살려, 후천 5만년 선경세계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참 일꾼이 되도록 간절히 기도하겠습니다.
 
상제님 태모님, 참 하나님을 만나서 태사부님 사부님의 도훈을 받들 수 있는 지금의 제가 무 행복합니다. 입도하는 지금의 이 초발심을 언제나 가슴 깊이 새겨, 행동하는 참신앙인이 되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_ 장00(女, 33세) / 서울 신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386개(34/56페이지)
입도수기
번호   제목 조회 날짜
155
증산도의 그 방대하고도 경이로운 진리
김도훈(男,25세) / 서울 강남 “집안에 닥치는 불운을 보며 신(神)을 버렸지만, 돌아가신 할아버지와 더불어 치성을 올린 감격에 신앙을 받...
1477 2009.10.22
154
마음속에 ‘도심주道心柱’하나 꼭 붙잡겠습니다
김00(男,29세) / 창원 상남   어려서부터귀신, 영혼, 사후세계, 윤회, 고대문명, 단전호흡, 초능력 등에 유난히 관심이 많았습니다. 18...
1791 2009.10.22
153
증산도를 만난 날, 저는 다시 태어났어요!
최00(女,37세) / 창원 명곡   지난 봄에처음으로 증산도를 알게 되었습니다. 우울증으로 인생에 대해 늘 비관적이었던 저는 사는 게 사는 게...
1498 2009.10.22
152
성령의 말씀으로 날마다 위안받아요
어머니 제사를 모신 후 아들을 태워다 주러 남편과 서산에 왔다가 옆집에서 미용실 하던 김은자가 보고 싶어 그녀의 미용실에 들렀습니다. 뜬금없이 ...
1993 2009.10.22
151
마음의 문을 열고 기적을 받아들이세요 사진
마음의 문을 열고 기적을 받아들이세요 진짜 참하나님을 만나고 싶다 대학생이 되고, 하루하루 시간에 쫓기며 피곤하게 지내던 어느 날이었습니다. 수...
1644 2009.10.22
150
입문의 길에 함께한 상생방송STB 사진
입문의 길에 함께한 상생방송STB 하느님, 이 세상을 바로잡아 주소서 저는 평소에 남달리 엉뚱한 쪽으로 관심이 많았습니다. 청년 시절에는, 바보...
1575 2009.10.22
>>
뿌리 깊은 신앙을 위하여 사진
‘증산도’참 낯선 세 글자였습니다.대학시절 카톨릭학생회 활동을 하면서 지나치던 증산도, 저곳은 무엇을 하는 곳일까 하는 짧은 의문만 지닌 채 살...
1376 2009.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