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배워야 할 12가지 동물의 정신

상생도군 | 2010.09.03 11:05 | 조회 6252

【우리가 배워야 할 12가지 동물의 정신】

1.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양치기개
신입사원으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책임감을 키우고 상사와 동료에게 신임을 주고 인정을 받는 것이다, 배우려는 욕심과 무엇이든 하려는 의지만 충분하다면 당신은 빠른 시간 내에 급성장할 것이다.

2. 단결력이 강한 꿀벌
신입사원이 회사에 갓 입사했을 때는 누구와 어떻게 팀을 이루어 업무를 완성시켜야 하는지를 모른다. 현재의 기업들은 팀웍을 중시한다. 팀웍에는 얼마나 적극적으로 나서서 다른 사람을 도와 팀을 빛나게 해 주느냐 하는 것도 포함된다.

3. 원대한 목표를 가진 기러기
일순간의 편안함을 위해 미래를 위한 도전의 기회를 포기하는 젊은이들이 많다. 스스로를 격려하면서 미래를 내다 봐야 한다.

4. 끝까지 참고 견디는 연어
신입사원은 자신의 인생에 대한 확신이 없다. 그래서 자신의 비전에 대해 항상 고민이 많다. 우선 목표를 세우고 참고 견디면 된다. 물론 중간중간 자신이 이루어 놓은 성과에 대해 돌이켜 볼 필요도 있지만 너무 우왕좌왕 하다가는 아무 일도 하지 못한다.

5. 눈빛이 예리한 매
신입사원이라면 시비를 가릴 줄 알아야 하며, 모든 일에 있어서 세심하게 관찰할 줄 알아야 한다. 자시를 받고 일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못하면 일한 만큼의 성과도 없고, 칭찬과 격려 또한 없을 것이다.

6. 착실한 코끼리
코끼리는 걸음이 느리지만 한 걸음에 커다란 발자국 하나씩을 남기며, 한 걸음 한 걸음 걸을수록 늘어가는 발자국들은 엄청나다. 신입사원이라면 입으로만 일을 해서는 안된다. 착실하게 하나씩 일을 추진한다면 더 중요한 업무를 맡게 될 것이다.

7. 큰일을 위해 치욕을 참는 낙타
신입사원에게 업무 스트레스와 인간관계는 최대의 난관이다. 기나긴 인생의 길에서 낙타의 치욕을 참는 정신을 배운다면 당신은 보다 안전하게 인생의 종착역에 도착할 수 있다.

8. 시간 준수가 엄격한 수탉
시간개념이 부족한 사람들이 많다. 지각하거나 정해진 기한 내에 업무를 완성하지 못하는 일들은 바로 시간 개념의 부족이 초래한 결과이다. 시간은 곧 밑천이다. 신입사원일 때 시간 개념을 확실히 세우면 후에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9.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애쓰는 산양
스펀지처럼 남들의 경험을 흡수해서 본보기로 삼을 수는 있지만 직장은 학교가 아니기 때문에 아무도 당신에게 차근차근 설명해 가며 업무를 가르쳐 주지 않을 것이다. 산양처럼 늙은 부모를 위해 먹이를 물어다 주는 정신과 늘 은혜에 보답한다는 마음을 지니고 있으면 일이 더 즐거울 것이다.

10. 용감하게 도전하는 사자
새로운 업무가 맡겨졌을 때 용감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신입사원의 가장 올바른 자세이다. 처음에 자신없는 일을 맡고 실수를 했더라도 그 경험이 쌓이고 쌓이면 당신에게는 그 무엇보다 값진 소중한 경험이 된다. 또 훗날 당신이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이다.

11. 임기응변에 능한 원숭이
일을 하다보면 신선한 아이디어는 항상 필요하다. 신입사원들에게 있어서 유리한 점은 기존의 업무 스타일에 아직 미숙하기 때문에 틀에 얽매이지 않은 아이디어가 풍부하다는 것이다. 원리 원칙의 전체적인 틀만 배우고 재치있게 대응하는 방법은 스스로 연구하는 것이 바로 정석이다.

12. 사람 마음을 헤아릴 줄 아는 돌고래
내가 만약 상사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항상 내 자시에게 물어라. 이런 생각은 일을 처리하는데 도움이 된다. 일을 하면서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릴 줄 안다면 상사나 동료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줄 수 있고, 또 자신의 인간관계를 넓히는데 큰 도움이 된다.

출처 : <북진2010 9-10 에서>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2,389개(290/160페이지)
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공지 [회원게시판 이용수칙] 관리자 47997 2023.10.05
공지 상생의 새문화를 여는 STB 상생방송을 소개합니다. 환단스토리 208775 2018.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