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도 도전 


도전』은 인간으로 강세하신 강증산 상제님(1871~1909)과 그분의 종통계승자인 태모 고수부님(1880~1935)의 생애와 사상, 그리고 말씀과 행적을 수록한 대도경전입니다.  『도전"에는 다가올 후천가을의 새 문화 곧 정치, 종교, 역사, 과학, 여성, 어린이문화 등 미래 문명의 총체적인 내용이 함축되어 있습니다.


도전』 초판 발간(1992년) 후 11년의 세월이 지나 "도전" 완간본(2003년)이 성편되었습니다. 공사를 보신 대부분 지역을 현장 답사하고, 증산 상제님의 친족과 후손, 김형렬 성도 가족을 비롯하여 그 외 모든 성도들을 추적하고 증언을 채록하였습니다. 또한 이제까지 문자화된 모든 자료를 수집, 철저하게 분석하여 잘못 기록된 성도들의 존함과 지명, 왜곡, 조작, 부언되어 있는 상제님의 말씀을 최대한 바로 잡았습니다. 그리하여 『도전』완간본이 나오기까지 약 30여 년이 걸린 것입니다. 


도전』 출간은, 선천 인류문화의 진액을 거두신 증산상제님의 대도 진법시대를 열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후천 선경세계로 가는 전 인류의 교과서가 출간되었다는 데에 그 역사적 의의가 있습니다.


증산도 도전 소개    

춘생추살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의 정수를 모은 책입니다. '천지는 어떻게 둥글어가며, 모두가 바라는 상생의 후천선경은 어떻게 다가오는가'에 대한 대도말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천지의 대도는 춘생추살입니다. 봄에는 천지에서 물건을 내고, 가을철에는 천지에서 죽인다. 봄에는 물건내서 무한정 증식시키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가을이 되면 그 생명을 반드시 종식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은 역천불변하는, 하늘이 바뀐다 하더라도 다시 변할 수 없는 절대적인 법칙입니다. 즉 만물은 가을바람(추살)에 의해 낙엽이 지면서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


개벽실제상황


개벽실제상황은 안경전 종도사님이 저술한 서적입니다. 지난 30여 년 각계각층 100만 독자에게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킨 화제의 베스트셀러 『이것이 개벽입니다(상,하)』완결판입니다. 지구촌의 자연 재앙과 문명 전환의 비밀을 '종교와 역사 과학과 종양철학 우주론의 종합적 시각'으로 밝힌 대도(大道書)입니다. 전 인류를 끊임없이 괴롭혀온 전쟁과 질병, 그리고 자연재앙.. 인간의 가치와 신에 대한 믿음을 송두리째 무너뜨리는 대자연의 힘, 그 실체는 과연 무엇인가? 본서는 지구에 봄,여름,가을,겨울이 있듯이, 이 우주에는 더 큰 시간의 주기인 큰봄,큰여름,큰가을,큰겨울(빙하기)의 우주 4계절이 있습니다고 말합니다.



증산도의 진리 


증산도의 진리는 증산도의 교전입니다. 증산도의 도조이신 증산상제님의 생애와 사상 그리고 말씀들을 총 10장으로 구성하여 누구나 쉽고 체계적으로 이해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본서는 증산상제님의 말씀을 통하여 우주가 어떻게 전개되었으며 우주를 통치하시는 주재신은 어떤 섭리로 우주를 주관하시는가? 하는 창조문제와 인류의 역사가 언제부터 그리고 어떠한 창조정신으로 흘러왔는가 하는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송두리째 뽑힌 6천년 역사의 찬란한 한민족의 뿌리정신을 바로잡아 중원대륙과 시베리아, 북만주를 다스린 동이족의 정통후예로서 그 정신을 이어온 한국이 어떻게 새 시대를 여는 인류의 종주국이 되느냐? 하는 민족통일과 세계구원의 문제를 소상하게 밝혀주고 있습니다.


이것이 개벽이다 (상,하)


본서는 안경전 종도사님의 저서로, 1983년 5월 20일 초판발행 이후 꾸준한 관심을 받은 증산도의 가르침입니다. 


인류는 지금 어디로 가는가, 지구의 종말은 언제 오는가. 종말론적 세계관은 대부분의 종교에서 갖고 있는 가르침입니다. 본서는 다가오는 대변혁의 실상을 알리는 동서양의 예언가와 유, 불, 선, 기독교 사대종교의 핵심메세지를를 풀어서 서술되었습니다. 또한 역철학의 핵심을 통해 증산도의 메세지를 명쾌하게 밝혀냅니다. 철학자, 종교학자, 종교인 등 다양한 지식인들의 사상이 총동원되어 인류의 미래에 대해 논하는 게 이 책의 매력입니다. 비단 종교적인 결뿐만 아니라 이 책에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볼 수 있는 큰 틀을 제공함으로써 우리의 현재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계기를 전달해 줍니다. 


천지성공 


안경전 종도사님께서 인류의 새 문화 원전으로 출간한 『도전道典』을 강독한 저서입니다. 이 책은 지구촌에 일어나고 있는 모든 변혁의 실체를 밝히며, 지구촌의 온 인류가 이 변혁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그러나 천지는 그 어느 때보다 무서운 속도로 강력해진 대변혁의 징후를 보이고 있고, 이에 저자는 인간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인생의 궁극 목적인 천지 성공을 성취하는 길, 즉 가을개벽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하늘땅과 더불어 거듭나 후천조화선경의 이상낙원을 건설하는 주역이 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정리하였습니다. 




진리도서 목록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