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인 삼계를 총체적으로 개벽하신 천지공사

2013.12.27 | 조회 3692

우주 통치의 사령탑, 천상 조화정부

 

상제님은 천지공사를 보시기 위해 먼저 천상의 신명들을 모아 조화정부造化政府를 조직하셨습니다. 대우주의 신명계는 이 조화정부를 중심으로 100여 년 전에 비로소 하나로 통일되었습니다. 상제님께서 우주 역사상 처음으로 신명계를 통일하신 것입니다.

 

이 조화정부에서 신명들이 상제님의 천명을 받들어 천지인 삼계를 총체적으로 개벽하는 천지공사의 전 과정을 설계하고 집행합니다. 조화정부는 한마디로 ‘우주를 통치하는 사령탑’입니다. 이 사령탑은 상제님의 조화권을 쓰는 천상 정부이기 때문에 ‘조화정부’라 부릅니다. 상제님은 여기에 모인 신명들에게 당신님의 조화권과 함께 새로운 역사 창조의 과업을 내려 주셨습니다.

 

그러면 조화정부에는 어떤 신명들이 참여하고 있을까요? 여기에는 앞에서 말한 ‘원신’과 ‘역신’을 포함해서 문명을 발전시켜 세상에 많은 공덕을 쌓은 ‘문명신’과 ‘도통신’, 각 민족의 주신主神인 ‘지방신’, 각 성씨의 ‘시조가 되는 조상신’ 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 이러한 인격신만이 아니라 무수한 자연신도 조화정부에서 상제님의 명을 받들고 있습니다. 상제님은 이들 신명의 의견을 들으시어 원과 한을 끌러 주면서 가을 천지로 나아가는 역사의 이정표를 짜셨습니다.

 



지방신 통일

 

상제님께서는 천상 신명계를 바로잡음과 동시에 선천 역사에서 분란을 일으켜 온 지방신地方神들을 통일하셨습니다. 각 민족에게는 그 민족을 다스리고 보살펴 주는 수호신이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에는 제우스를 비롯한 열두 신이 있고, 중국에는 반고盤古, 일본에는 아마테라스 오미가미[天照大神]가 있고, 유대족에게는 야훼가 있습니다. 이들은 그 민족의 창세기 시원 역사를 연 주신主神들입니다.

 

이제까지 각 민족은 자신들이 섬겨온 주신을 하나님 또는 창조신이라고 불러왔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우주가 하나로 통일되는 보편 문화 시대가 열리면서, 그 주신들은 태초에 우주를 창조한 신이 아니라는 것이 밝혀집니다. 그 주신들은 다만 한 민족 또는 한 지역을 맡아 다스리는 지방신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지구촌에서 벌어지는 각 부족과 민족 간의 크고 작은 전쟁은 대부분 이 지방신들 간의 싸움입니다. 예를 들면 발칸반도의 유고 사태, 이스라엘과 아랍국들 간의 전쟁, 인도와 파키스탄 간의 전쟁, 중국의 소수민족 분쟁 등이 그렇습니다.

 

선천은 각국 지방신들이 서로 교류와 출입이 없고 다만 제 지역만 수호하여 그 판국版局이 작았으나 이제는 세계 통일시대를 맞아 신도神道를 개방하여 각국 신명들이 서로 넘나들게 하여 각기 문화를 교류케 하노라.(4:6:2∼3)

 

이 말씀 그대로, 그동안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과 신명계가 서로 소통하지 못했습니다. 상제님께서 천지공사를 행하심으로써 비로소 신명 세계가 모두 개방되고, 지방신들이 서로 자유롭게 넘나들어 장차 후천 세상에 통일 문명이 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운地運 통일

 

또한 상제님께서는 지구촌 산하山河의 분열된 지운地運을 하나로 통일시켜 주셨습니다. 지역마다 사람들의 얼굴 형태, 피부색, 기질은 물론 언어, 풍토, 풍습이 참으로 다양한데, 이것은 각 지역의 땅 기운이 서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인류가 진정 한마음이 되어 새 역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는 만유 생명의 젖줄인 땅 기운이 하나로 통일되어야 합니다.


지방신과 지운을 통일케 함이 인류 화평의 원동력이 되느니라. (4:18:2)

 

그럼 지운의 통일은 어떻게 해서 이루어지는 것일까요?

 

전주 모악산母岳山은 순창 회문산回文山과 서로 마주서서 부모산이 되었나니 부모가 한 집안의 가장으로서 모든 가족을 양육 통솔하는 것과 같이 지운地運을 통일하려면 부모산으로부터 비롯해야 할지라. 그러므로 이제 모악산으로 주장을 삼고 회문산을 응기應氣시켜 산하의 기령氣靈을 통일할 것이니라. (4:19:4∼6)

 

부모가 집안의 가족을 통솔하듯이, 지구의 산하에도 부모산이 있어 전 지구의 지운을 제어하고 통솔합니다. 그 부모산이 바로 한반도에 위치한 전주 모악산과 순창 회문산입니다.

 

상제님께서 어머니 산인 모악산을 주장主掌으로 삼고 아버지 산인 회문산의 기운을 그에 응기시켜 산하의 지운을 통일하셨습니다. 이로써 나라와 나라, 지역과 지역 문화 사이를 가로막고 있던 장벽이 모두 허물어지고 지구촌에 통일 문화가 꽃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순창 회문산에 있는 오선위기혈五仙圍碁穴기운을 발음시켜 선천 상극의 봄여름철에 그토록 시끄러웠던 일체의 이념 논쟁이 종결되도록 공사를 보셨습니다. 이제까지 인류사에 시비是非가 되어 왔던 모든 사상과 신앙의 대립은 회문산 ‘오선위기혈’의 발음을 타고 마무리됩니다. 이것이 다음에 살펴 볼 ‘오선위기 도수’입니다.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9개(1/1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