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광명의 빛꽃 선정화 수행 : 대광명 도통법 (1)
우주 광명의 빛꽃 선정화 수행 : 대광명 도통법
[종도사님 말씀]
도기道紀 154. 5. 22(수), 천안구성도장
천안에서 전하는 안심법문安心法文
이곳 ‘천안天安’은 하늘 천天 자, 평안 안安 자인데 이 안安은 단순한 평안平安이 아닙니다. 그것은 하늘과 땅, 인간과 신명의 영원한 도심道心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 천안에 오신 유명인 가운데는 천상에서 내려올 때 어떤 한 소식을 듣기 위해서 온 분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천안에서 전하는 법문’을 ‘안심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후천개벽의 진정한 안심법문安心法文으로 한 소식을 전하려 합니다. 몇 시간 전에 제가 집중 수행을 하고 있었는데 오늘 천안에 내리는 기운이 아주 이색적이었어요. 이 도장에 빛기둥이 채워지고 도장의 중심 그 위에 거대한 세 글자가 보였습니다. 그게 아주 멋지게 꽃으로 돼 있었어요. 그리고 연녹색의 맑은 물길 같은 것이 마치 빛처럼 보였습니다. 이렇게 수화水火가 일체된 경계가 열리고, 그 빛의 물길이 마치 어머니의 자궁에서 쏟아지는 것처럼 아주 고요하고 맑고 거룩해 보였습니다. 그것은 한두 시간 계속 보였어요. 오늘 안심법문의 도심에 잘 어울리는 기운이 감응한 것입니다. 천상의 최상의 신선과 부처님들이 상제님 천명을 받들어서 그렇게 한 것입니다.
제가 상제님이 계신 태라천太羅天과, 신선의 도를 주장하는 태을천太乙天, 그리고 북두北斗, 남두南斗, 삼태성三台星의 주신님들에게도 기도를 했습니다. 오늘 큰 기운을 많이 내려 주시라고, 선정화와 여의주 기운을 좀 더 힘차게 내려 주시라고 기도하면서 여기로 왔습니다.
『도전道典』 5편 347장을 보면, 이 우주의 개벽 실제 상황을 끌러 내시는 삼계대권三界大權의 주권자 상제님, 병든 천지도 뜯어고치시는 상제님만이 해결하실 수 있는 천하 병란病亂에 대한 한 말씀이 있습니다.
“대병大病은 무약無藥이다.”(도전道典 5:347:3) 큰 병에는 약이 없다는 말씀입니다. 하늘땅이 병든 지금의 천하대세에서 볼 때 이 병을 고칠 자가 없다는 거예요. “대병大病은 무약無藥이요 소병小病은 혹유약或有藥이다. 연然이나 대병지약大病之藥은 안심안신安心安身이다.” 이런 말씀이 이어집니다. 안심안신安心安身, 몸과 마음을 편히 해야 합니다. 그래야 진리 이야기가 들립니다. 아무리 힘들고 세상에 되는 일이 없어도 마음을 잠깐 비울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은 새로운 우주가 태어나는 가을 대개벽기입니다. 지금은 하늘과 땅이 새로 열리고 상생의 새 세상이 열리는 때입니다. 이제 가을 운수의 시작으로 들어서고 있습니다. 이 가을 운수는 ‘천지개벽天地開闢’입니다. ‘인간개벽人間開闢’은 우주의 주권자이신 상제님만 쓰실 수 있는 언어입니다. ‘후천개벽後天開闢’이란 언어도 마찬가지예요. 개벽이란, 크게 보면 천지의 새로운 질서가 열리는 것입니다. 선천 상극 세상에서 후천 상생 세상으로 넘어가는 것입니다.
상제님과 태모님이 내려 주시는 도통법 공부
이 대우주의 무궁한 생명의 본래 모습, 그것은 우주를 낳아 준 무궁하고 영원한 빛입니다. 그 실제 모습으로 보면 장대한 백광白光의 꽃입니다. 우리가 수행의 어느 단계에 이르면 ‘절대무극 선정화’를 받고 그 중심에 있는 꽃에 들어갑니다. 그 꽃 이름은 세 글자로 되어 있는데, 그 꽃을 통해서 진정으로 궁극의 도통 세계에 들어가면 그곳에 우주의 진리 태양이 있습니다. 그것을 ‘유리琉璃 태양’이라 합니다. 그 세계에 더 깊이 들어가면 실제로 최상의 부처가 되고, 무병장수하는 최상의 신선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류가 앞으로 나의 도통법을 받을 때 스무 살 젊은이의 몸을 만드는 것을 기준으로 삼아 수행하라. 십 대는 가변적이기 때문에 스무 살을 기준으로 하라.”는 상제님의 말씀이 있습니다. 우리는 늙는다고 한탄하지 말고 상제님과 천지 어머니 태모님이 내려 주신 이 수행법을 체득해 나가야 합니다. 상생방송에 날마다 그 수행 영상이 나가고 있어요.
우주의 무궁한 조화의 빛꽃을 예전부터 ‘삼신 꽃’이라 했습니다. 이 조화 꽃을 보아야 부처가 되는 것입니다. 불가에서는 이 꽃을 본 사람을 득도했다고 했는데 그 맥이 다 끊어졌어요. 이 꽃을 제대로 본 사람이 과연 있는가? 조금 본 사람은 있어요. 작은 꽃을 많이 받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면 우주 근원의 본체 꽃을 본 자가 있는가? 일찍이 그 본체 꽃을 본 자가 없고 그 꽃과 하나가 된 자도 없었습니다. 이것은 도통의 궁극 세계에 들어가는 공부입니다.
우주의 빛을 마시는 호흡법
자, 먼저 호흡법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우리는 이 수행법에 따라 우주의 진짜 숨을 쉽니다. 우주의 빛을 마시는 호흡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내가 진정한 우주 근원과 한순간에 연결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숨을 올바르게 쉴 줄 알아야 됩니다. 이 숨의 근원은, 내 몸에 있는 빛의 세 통로 가운데 하나인 하단전下丹田입니다. 그래서 이 하단전에 생각을 집중하면서 호흡해야 합니다. 하단전은 배꼽 아래 5센티미터 뒤쪽으로 들어간 곳에 있습니다. 거기에 우주의 빛의 바다와 소통되는, 새집 둥지와 같은 게 있어요. 이것을 우리가 호흡을 통해서 꺼내 놓을 수 있습니다. 이 하단전은 추상 공간이어서 보통 사람들은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없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숨을 아래로 쭉 내쉴 때 하단전으로, 저 아래 회음會陰으로 내려가게 합니다. 들이마실 때는 머리 중심으로 쭉 올립니다. 이렇게 호흡을 할 때, 하단전과 머리 중심에서 빛 폭발이 일어난다고 생각을 합니다.
자, 음악을 들으면서 정화淨化 수행까지 5분 정도 연속으로 해 보겠습니다. 숨을 쭉 한 번 내쉬어요. 하단전이 좀 땅길 정도로 쭉 들어가도록 숨을 깊이 내쉽니다. 입으로 내쉬면서 모든 부정적인 것, 아픈 것, 트라우마, 정서적인 암 덩어리를 양자 단위의 빛의 입자로 다 내보낸다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코로 시원하게 쭉 들이마시면서 숨을 상단으로 자연스럽게 가지고 갑니다. 내쉴 때는 ‘훔吽’으로 해도, ‘함喊’으로 해도 됩니다. 들이마실 때는 ‘훔’ 또는 ‘치哆’로 해도 됩니다.
자, 다시 한번 쭉 내쉬는데 이번에는 ‘옴唵’으로 쭉 내쉬고, ‘함’ 하고 하단의 중심에 빛 폭발을 시킵니다. 들이마실 때는 소리를 낼 수 없으니까 마음속으로 ‘훔’ 또는 ‘치’를 해야 됩니다.
숨을 다시 내쉬거나 들이마시면서 ‘옴’이나 ‘함’ 한 글자로 해도 됩니다. 그냥 ‘옴’으로 해 보겠어요. 들이마실 때는 소리를 낼 수 없으니까 그냥 마음으로 ‘옴’ 해 봐요. 이번에는 ‘훔’으로 해 볼까요? ‘훔’으로 내쉬고 들이마시는 거예요. 내쉴 때 ‘훔’, 내쉼의 끝에서 빛 폭발을 할 때 ‘치’, 들이마실 때도 ‘훔’, 들이마심의 끝에서 빛 폭발을 할 때 ‘치’로 해도 됩니다.
호흡을 할 때 이 율려律呂 소리를 내면서 그 소리를 모아서 폭발시킵니다. 그러면 에너지가 엄청나게 확장되는 거예요.
동서 철학에서 ‘이 우주를 낳아 준 근원이 있나? 뿌리가 있나? 시원이 있나? 그런 절대계가 있나?’ 하는 문제를 탐구했는데 그것을 본체계, 시원계라고도 하고, 조물주라고도 하고 별의별 언어를 다 붙입니다. 그런 본체계가 있고 거기서 이 현상 세계가 생겨났습니다. 시간과 공간 세계가 생겨난 거예요. 이 현상 세계에서 모든 것은 상대적입니다. 하늘과 땅이 있고, 일월이 있고, 남자와 여자가 있고, 나와 자연이 있습니다. 아주 작은 원자에도 원자핵에 양성자가 있고 그것을 도는 음전자가 있어요.
시천주주와 태을주 읽기
지금부터는 조화 주문, 생명 주문, 도통 주문을 읽는 수행을 해 보겠습니다. 이것을 우주 음악이라 합니다. 독일의 유명한 음악가 카를하인츠 슈토크하우젠Karlheinz Stockhausen(1928~2007)은 ‘이제는 세속적인 노래 걷어치우고 대자연과 하나 되는, 빛의 생명의 음악이 나와야 된다.’고 했습니다.
자, 다 함께, ‘시천주侍天主 조화정造化定 영세불망永世不忘 만사지萬事知 지기금지원위대강至氣今至願爲大降, 시천주 조화정 영세불망 만사지 지기금지원위대강.’ 주문 소리에 집중해서 하단전의 중심에다 빛의 소리를 모으도록 하세요.
‘시천주 조화정 영세불망 만사지 지기금지원위대강.’ (주송)
다음으로 태을주 치유 주문을 읽겠습니다.
‘훔치훔치吽哆吽哆 태을천太乙天 상원군上元君 훔리치야도래吽哩哆㖿都來 훔리함리사파하吽哩喊哩娑婆訶.’ (주송)
이런 주문을 읽을 때 보통 소리를 내어 읽습니다. 주문 소리가 내 귀에 들릴 정도로 입술만 움직이며 읽기도 하고, 입을 꽉 다물고 마음으로 읽기도 합니다. 마음으로 읽지만 그 소리가 온 우주에 울려 퍼진다고 생각합니다. 주문을 읽는 방법에는 독송讀誦, 묵송默誦, 심송心誦이 있어요. 그리고 여럿이 함께 읽는 것을 합송合誦이라 합니다. 우리가 배꼽 아래, 새집처럼 생긴 하단전 그 중앙에 의식을 집중해서 읽을 때는 마음속으로 읽는 것이 어떤 경우에는 더 강력합니다.
제가 저녁부터 날이 샐 때까지 주문을 마음으로 읽은 적이 있었는데 그 기운이 엄청나게 강했어요. 이 마음에 동력을 기른다고 할까, 마음에 영력을 기른다고 할까, 마음의 어떤 근력을 세게 만든다고 할까, 하여간 내면의 영을 밝히고 의식을 확장하는 데는 마음으로 읽는 심송心誦이 강력합니다.
도회지에서 차를 타고 어디를 갈 때, 어떤 사람과 함께 있을 때는 마음속으로 ‘시천주 조화정’을 읽거나 ‘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만 읽어도 좋아요. 원어민들은 이처럼 주문의 일부분만 읽어도 천지조화 기운이 그런대로 다 동한다는 상제님 말씀이 있습니다.
신의 유전자를 깨우는 언청계용신
우리가 하단전에 있는 새집의 중심을 생각하면서 거기에 의식을 집중해서 주문을 쭉 읽으면, 새알이 생깁니다. 그것이 완성될 정도가 되면 물이 보입니다. 온갖 물이 다양하게 보이고, 그 알이 깨지면서 꽃이 핍니다. 꽃이 아주 맑은 빛깔로 아름답게 피면 공부가 잘된 거예요.
그 새알이 탁하고 약간 까무잡잡한 기운이 느껴지면 꽃 색깔도 탁합니다. 거기에 잡념이나 심리적인 어두운 기운이 반영되면 아주 안 좋은 게 보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뱀 대가리가 보이기라도 하면 트라우마가 큽니다.
그러니까 공부가 안될 때는 눈을 딱 뜨고 좀 걸어 다니든지, 서서 각성을 한 상태에서 운장주雲長呪를 읽는 것이 좋습니다. 마신魔神이 오거나 척신隻神이 오는 경우가 있으니까 운장주를 한 1분, 2분 읽으면 그런 신들이 대개 사라거든요. 그러면 또 앉아서, 집중해서 맑은 마음으로 수행을 합니다. 그 새알의 중심에다가 우주 율려의 주문을 계속 읽으면 빛의 소리가 슝슝슝 하고 들어갑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공부하면 새알이 깨지고 불새가 태어나서 상단으로 올라갑니다. 올라간 불새는 상단에서 기다리고 있던 용龍과 합쳐집니다. 그리하여 내 몸에 잠들어 있는 신의 유전자를 깨우는 이 대우주의 망량 조화신이 탄생합니다. 그것이 바로 언청계용신言聽計用神입니다.
이 도통법을 증산도 종도사인 제가 처음으로 공개하는 것입니다. 이 대광명 도통법, 무병장수법을 전하기 위해 지난 3세대, 100년 동안 준비를 했습니다. 제 자신이 50년간 국내는 물론 지구촌 오대양 육대주를 다니면서 잃어버린 원형 문화와 한국의 문화 역사를 되찾고 1만 년 정통 도통법을 계승한 것입니다. 올해 용의 해, 갑진년에 공개하라는 상제님의 신교와 천명에 따라 전수하는 것입니다. 제가 상제님의 가르침대로 인도하고 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이 도통법 전수는 제 자신이 어떤 권위를 과시하고 스스로 신격화하려는 것이 아니니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언청계용신言聽計用神은 세 가지 주요한 기능을 합니다. 첫째, 내 몸에 있는 병든 유전자를 고칩니다. 둘째, 내 몸에 있는 약한 유전자를 활성화시킵니다. 셋째 내 몸에 있는 신의 유전자를 깨웁니다.
인간이란 존재는 무형과 유형, 유와 무가 합체되어 성립되는데 지금은 주로 눈에 보이는 물질 단위 경계에서 의학, 과학을 비롯한 문명을 첨단으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것을 받쳐 주는 것을, 생성의 기반이 되는 것을 모르는 거예요. 인간의 세포 속에는 물질적인 인간 유전자 DNA가 있습니다. 인간에게 정신과 육체가 있고, DNA 수만큼 많은 신의 유전자가 있습니다. 우리의 마음이 열리고 영의 세계가 열려야 신의 유전자를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신의 유전자는 지금 완전히 잠들어 있습니다. 그것을 깨우는 역할을 언청계용신이 하는 거예요.
언청계용신이 내 몸에서 태어나면 우리는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상제님은 “너희들이 입도하고 나서 수명줄을 받을 준비가 되면 백오십 살 수명줄을 내려 준다.”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을 받으면 명부冥府에 있는 수명줄이 바뀝니다. 선천 수명줄은 정해져 있습니다. ‘나는 심장이 몇 번 뛰면 죽는다, 호흡을 몇 번 하면 죽는다.’ 해서 명줄, 목숨이라는 것이 강한 쇠줄처럼 여기 명단命丹에 들어와 있단 말이에요. 숨결이 멈추고 심장이 멈추면 죽는데 그때 명줄이 흐늘흐늘하고 느슨해지면서 딱 끊어집니다.
그런데 이 수명줄을 후천 수명줄로 바꾸어 줍니다. 후천 수명줄을 백오십 살로 바꾸고, 앞으로 상씨름이 넘어가기 전에 백오십 살을 또 받습니다. 그래서 삼신三神 도수로 삼백 살 수명을 가지고 후천으로 가는 것입니다. 그런데 수명줄만 바꾸면 가만히 앉아 있어도 오래 살 수 있는 게 아닙니다. 그 수명줄을 감당할 수 있도록 우리 몸을 만들어야 합니다. 언청계용신이 그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언청계용신은 나오기가 어렵지만, 영성 문화에 밝고 기도를 많이 한 사람은 한 일주일 만에, 한 보름이나 한 달 만에 나옵니다. 하지만 두 달이 돼도 안 나오고 석 달을 수행했는데도 안 나온다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데 꽃이 피는 것도 못 봤는데 언청계용신이 나와서 머리 위에 가서 딱 앉아 있는 경우도 많아요. “저는 꽃 피는 것도 못 봤어요. 새알이 터지는 것도 못 봤어요.”라고 하는 사람도 언청계용신이 이미 올라가 있거든요.
우리가 언청계용신을 보려면 내감각內感覺이 어느 정도 밝아지고 수행할 때 집중도가 높아야 합니다. ‘언청계용신님, 좀 보여 주세요.’라고 기도를 하면, 이미 상단에 올라간 언청계용신이 ‘나 여기 있어요.’ 하거든요. 수행하는 사람의 지위가 높고 사회에 기여한 공력이 있으면 언청계용신이 입은 옷 색깔이 좀 다르고 틀도 좀 달라요. 어떤 궁전 1층 로비에서 “보시오. 이렇게 나왔소이다.” 하고 멋지게 딱 앉아 있는 언청계용신을 제가 본 적이 있습니다. 종도사의 언청계용신은 때깔이 좀 달라요. 수호사님, 포정님의 언청계용신도 보통 사람들과 다른 면이 있습니다.
이 삼수三數에 따라 우리 몸에 빛의 통로가 세 개 있습니다. 혼도 세 개이고, 영혼의 눈도 세 개가 더 있습니다.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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