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지역 종교단체 집합제한 행정명령 발동에 따른 코로나19 대응 지침 (2020.8.15)

2020.08.15 | 조회 4706

서울경기지역 종교단체 집합제한 행정명령 발동에 따른 코로나19 대응 지침


2020. 8. 15(토) 증산도 본부 공지


최근 이틀간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세가 교회를 중심으로 새롭게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시와 경기도에서 2주간의 강력한 종교단체 집합제한 행정명령을 발동하였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아래와 같이 도정운영지침을 하달하오니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치성운영

  ▷서울시와 경기도의 모든 도장에서는 오늘(8/15)부터 8월말까지 인터넷치성으로 운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도장치성에는 책임자와 상주자, 그 밖의 최소 인원만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지역은 도장치성으로 운영하되 지역별 코로나 확산세 추이 및 지자체 행정명령 발동여부에 따라 필요시 별도 지침을 하달하겠습니다.


■평일 도장운영

  ▷서울시와 경기도의 모든 도장에서는 평일이라도 많은 수의 신도가 모이지 않도록 계층별 행사 등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전국 도장 (특히 서울시와 경기도의 모든 도장)에서는 새벽수행 및 도장수행시 2미터 이상 방석을 띄우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수행하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역철저

  ▷서울과 경기도를 비롯하여 전국적으로 바이러스 확산세가 새롭게 진행됨에 따라 전국 도장에서는 도장출입구에 반드시 손소독제, 체온계, 도장출입자 명부를 반드시 비치하고 모든 도장출입자들에 대한 기록유지와 발열체크를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도장 내에서는 전 도생이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수행시에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게 철저히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평소에 전 도생의 상황을 철저히 파악하여 발열 등 감염증세가 있는 도생에 대해 초기에 파악되어 조치하고 도생들에게 확산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바랍니다.                                             


(끝)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332개(1/48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