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한계의 1만배 우주 에너지 (극한에너지) 북두칠성에서 온다

2015.04.15 | 조회 15708

인간 한계의 1만배 우주 에너지 (극한에너지) 북두칠성에서 온다!

하느님의 별, 북두칠성은 고대로부터 인간의 생로병사, 길흉화복, 불로장생, 부귀영화를 관장하는 별로 신앙의 대상이었다.


★ 윷놀이는 별자리(북두칠성 7 × 4 

사방위 = 28수 , 윷판의 가운데 점은 북극성)를 형상화한 천문도 놀이다!

★ 극한 에너지 우주선線 , 북두칠성서 온다 / YTN 사이언스 http://www.youtube.com/watch?v=2q6U4WyCAQo

★ 북두칠성신앙은 고대 이래로 우리 민족만의 독특한 고유 신앙이다. 

북두칠성은 고대로부터 인간의 생로병사, 길흉화복, 불로장생, 부귀영화를 관장하는 별로 신앙의 대상이었다!

그래서 우리네 할머니나 어머니들은 장독대 위에 정안수를 떠 놓고 '칠성님'에게 소원을 빌어 왔다.

★ "북두칠성이 내 별이니라" 

(증산도 도전 3:89:6)


북두칠성은 우리 조상들이 믿던 삼신 상제님 을 별로 나타낼 때 붙여지는 이름이었 던 것이다. 칠성신앙은 신교신앙의 하나였다. 북두칠성을 신격화한 표현들로서 는 칠성님 외에도 칠성신(七星神), 칠성여래 (如來), 칠원성군(七元星君)등이 있다.우리 조상들 은 북두칠성을 섬겼다. .


고구려때는 북두칠성을 온별이라고 불렀다.한민족은 북두칠성에서 내려온 천손이라는 뜻이다.그래서 성인이 되면 상투를 튼다.앞으로 세번 뒤로 네번을 꼬아서 상투를 올리면 칠성님을 머리위에 모신 모습이고 하늘의 기운을 받는 솟대가 된다.


사람이 죽으면 돌아 가셨다고 말한다.바로 북두칠성으로 돌아갔다는 뜻이다.그래서 관아래 칠성판을 깔아 돌아갈 길을 찾는 네비게이션 역할을 하도록 한것이다.


경복궁과 창덕궁은 북두칠성이 있는 자미원과 북두칠성을 호위하는 28수(宿) 별자리를 본 따 조경한 독창예술품인 동시에 북두칠성 신앙과 삼신상제 신앙의 대표작품이었다.


임금의 용상 뒤에 있는 일월오악도(日月五岳圖)는 용상이 해와 달의 음양과 다섯 개 산의 목화토금수 오행(五行) 즉 하늘의 칠정(七政)의 호위를 받고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 출처: '칠성신앙(七星信仰)에 대하여'에서 핵심내용을 발췌. http://bud1080.tistory.com/m/152


★ 천지조화 놀이, 윷놀이

미국의 세계적인 민속학자 스튜어트 컬린은 “한국의 윷놀이는 전 세계에 존재하는 수많은 놀이의 원형”으로 볼 수 있으며, “고대 점술에 기원을 둔 윷놀이는 우주적이고 종교적인 철학도 담고 있다”라고 극찬 했습니다.

신채호 선생은 윷판을 일컬어 군사가 중앙을 위시하여 전후좌우로 진을 짜서 나아가는 단군 시대의 출진도라 설명하며, 도, 개, 걸과 같은 윷놀이 끝수 명칭의 유래를 五加에서 찾았습니다.…


그런데 환단고기는 윷의 유래와 의미에 대해 “(자부선생이) 그때 윷놀이를 만들어 환역桓易을 연역演繹하니 대체로(초대 환웅 때) 신지 혁덕이 기록한 바 있는 천부경이 전하는 정신을 풀어 놓은 것이다” (태백일사-삼한관경본기)


윷판은 29개의 별점으로 구성되어 있다.중앙의 별은 북극성이다.북극성을 중심으로 청룡칠수.백호칠수.현무칠수.주작칠수의 28수와 북두칠성이 운행하는 이치를 윷판으로 표현한 것이다.즉 윷놀이판은 북두칠성이 북극성을 중심으로 시계반대방향으로 회전하는 모습이다.중앙점과 동서남북의 점을 빼면 24개가 되는데 24절기를 나타낸다.


※ 윷놀이는 천.지.인 삼재가 한 뿌리에서 나왔고, 모든 것이 우주의 중심인 하나에서 시작되고 끝난다는 이치를 드러냅니다.


★ 하루는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상두(상투)가 무엇인 줄 아느냐? 

앞으로 네 번 돌리고 뒤로 세 번 돌리니 칠성이 응했느니라. 또 사람마다 칠성을 얼굴에 붙이고 다니느니라.

눈 둘, 콧구멍 둘, 귓구멍 둘, 입 하나, 칠성 아니냐! 그리고 두 구멍(하체)은 감추고 다니느니라. ~또 말씀하시기를 “뾰족한 수란 상투의 덕을 이름이니 판밖에서 일을 지을 때에 한번 크게 쓸 것이니라. (증산도 道典 6:57)


★ “상씨름은 상두쟁이가 하네.” 

“상두(上斗)는 북두(北斗)니 칠성(七星)이니라.” (증산도 道典 6:56)


★ 칠성경(七星經)은 복을 이끌고 재앙을 없애 주며 영원한 생명과 건강한 몸을 얻게 하는 신령스런 주문이라. (증산도 道典 11:180)


♡ 증산도 공식 홈페이지

http://www.jsd.or.kr

♡ 상생방송

http://www.stb.co.kr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 전체
  • 말씀정리
  • 개벽문화
  • 포스트
  • 좋은 글
5개(1/1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