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영성문화 산책
  • 한국의 역사문화
  • 지구촌 보편문화
  • 제5차 산업혁명
  • 연구소 칼럼
  • 태고시대 문명과 여신문화
  • 기타

켈리샘과 함께하는 펀 잉글리쉬2 - 우주1년을 공부해요

2021.09.07 | 조회 2727 | 공감 0

우주1년을 공부해요


Hi, everyone~ 안녕하세요 여러분~ Fun English의 Kelly 쌤이에요~ 지난 시간에는 우주음악 태을주를 주제로 몸과 마음, 영혼까지 치유하는 우주 음악 태을주를 배웠었죠!


오늘의 펀잉글리쉬는 ’우주1년‘을 주제로 배워볼건데요. 먼저 Dialogue를 들어볼까요?


· 오디오 듣기




오늘의 주제는 ‘우주1년’ 인데요. 지구에도 봄·여름·가을·겨울 1년이 있듯이, 우주에도 우주 1년 사계절이 있어요! 하나 예를 들면 지구가 꽁꽁 얼어 얼음으로 뒤덮히는 빙하기가 바로 우주의 겨울이랍니다! 그럼 ‘우주1년’을 영어로 배우면서 함께 알아볼까요~


첫 번째 문장이에요.

Just as there's a yearly cycle on Earth,

there's a yearly cycle in the universe, too!

지구에 1년이 있듯이 우주에도 1년이 있어요.


먼저 지구 1년을 영어로 말해볼게요. 1년에 년을 영어로 year라고 합니다. 우리가 1년을 볼 때 겨울이 지나면 또 봄·여름·가을·겨울이 오는 것처럼, 시간은 순환을 한답니다. 그래서 ‘순환하는 1년’이라는 뜻으로 year에 l,y를 붙여 ‘yearly (1년에 한 번씩 있는, 해마다 있는) 그리고 순환이라는 뜻인 cycle! 을 붙여서 말하면 yearly cycle이라고 합니다.


그럼 지구는 영어로 뭘까요? 지구는 earth인데요. 지구1년은 yealy cycle에 on earth를 붙여서 yearly cycle on Earth 라고 합니다. 이걸 문장으로 말해보면, There’s a yearly cycle on Earth.(지구 1년이 있어요.)


Good! 잘했어요. 우주 1년은 지구 on Earth 대신에 우주 in the universe를 넣으면 되겠죠? 

There’s a yearly cycle in the Universe!


그럼 지구1년, 우주1년을 동시에 말해볼까요~ 


There’s a yearly cycle on Earth.

There’s a yearly cycle in the Universe!


좋아요. 그럼 앞에 ‘~~하듯이’ Just as 와, 문장 뒤에 ‘마찬가지로’, 라는 뜻인 too를 붙여서 첫 번째 문장 전체를 말해볼게요.


· 켈리 쌤과 함께 따라읽기.1


 Just as there's a yearly cycle on Earth,

지구 1년이 있는 것처럼,

there's a yearly cycle in the universe, too!

우주에도 1년이 있어요!


Everybody very good ~ 첫 문장 아주 잘 말했어요. 그럼 두번째 문장에서 우주1년의 주기를 알아볼까요?


만약에 오늘이 생일이라면 며칠이 지나야 다음 생일이 올까요? 1년은 365일이니까 365일이겠죠! 지구1년은 365일! 그럼 우주1년은 얼마나 지나야 한 바퀴를 돌까요??


우주1년 주기는 지구 1년이 129,600번 돌면 우주1년이 된답니다. 그래서 우주 1년을 지구년으로 129,600년이라고 해요! 


사람은 100년 밖에 안살잖아요. 근데 그 큰~ 숫자를 어떻게 알았을까요? 아주 옛~날 옛~날에 소강절 선생님이 밝혀주셨어요. 129,600수에는 아주 재미있는 비밀들이 담겨 있다는것두요! 비밀들이 궁금하겠지만 앞으로 차차 알아보기로 하고 129,600년 우주1년을 영어로 말해볼까요?


우리가 첫 번째 문장에서 우주1년을 어떻게 말했었죠? yearly cycle in the universe 였죠. 이번에는 우주1년을 다르게 말해볼게요. ‘우주의’란 뜻의 cosmic을 써서 Cosmic one year이라고도 할 수 있어요! Cosmic one year.

그리고 129,600이란 숫자를 영어로 말해볼건데요.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One hundred

twenty nine thousand

six hundred years!

One hundred twenty nine thousand six hundred years!.


그럼 두 번째 전체 문장을 말해볼게요. 

· 리 쌤과 함께 따라읽기.2


Cosmic one year is 129,600 years!

우주1년은 129,600년이랍니다!


Perfect! 아주 잘했어요. 이제 마지막 세번째 문장인데요. 우리가 우주의 사계절중 어디에 와있는지 알아볼까요?


여러분은 우리가 우주의 어느 계절에 와 있는 것 같나요? 꽁꽁 언 빙하기가 아니니까 겨울은 아니겠고.. 지구가 아주 더울 때니까 여름?? 맞습니다~ 우주의 여름! 그런데 그중에서도 우리는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여름의 끝, 하추교역기에 와있답니다.


여름 하夏, 가을 추秋.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때(교역기)라는 뜻이에요. 그럼 교역기, 바뀌는 때를 먼저 영어로 말해볼게요! 과도기란 뜻의 transitional과, 시간 time을 말해볼건데요. 과도기란 어떠한 상태에서 다른 상태로 넘어가는 시기에요. 전환기라고 할 수 있죠. 그러니까 하추교역기는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과도기, 전환기라고 할 수 있어요.


영어로 교역기를 말해볼게요. transitional time. 그리고 ‘우주의 여름에서 가을로’를 말해볼건데요. 먼저 사계절을 영어로 말해보면 Spring, Summer, Autumn, Winter 가 됩니다.




그럼 우주의 계절은 cosmic을 붙여서 cosmic summer, cosmic autumn. 이렇게 말할 수 있어요. 


‘우주의 여름에서 가을로’를 뜻하는 from cosmic summer to cosmic autumn. 에 ‘바뀌는 때’를 앞에 붙여 말해보면 a transitional time from cosmic summer to cosmic autumn.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하추교역기’가 됩니다. 여기에다, 지금 이란 뜻의 Now와 살다 live를 써서 문장 전체를 말해볼게요.


우리는 지금 살고있어요. Now we live 언제? 우주의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하추교역기에! in a transitional time from cosmic summer to cosmic autumn.


여러분도 함께 따라해봐요!

· 리 쌤과 함께 따라읽기.3


Now we live in a transitional time from cosmic summer to cosmic autumn.

지금 우리는 우주의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하추교역기에 살고 있어요


Excellent! 잘했어요 여러분! 오늘 이렇게 우주1년에 대해서 함께 배워봤는데요~! 오늘 영어 재밌었나요? 종도사님께서는 ‘큰 가을이 오고 있다. 이제 우리는 가을 사람이 되어야 한다.’라고 말씀하셨는데요. 우리 모두 우주1년 열심히 공부하고 태을주수행도 열심히 해서 천지부모의 도를 따라서 가을 인간으로 거듭나보기로 해요! 


그럼 우리, 다음 시간에도 Fun English. 재미있게 공부해요. Thank you so much and We’ll see you next time~


· 오늘의 단어 복습

· yearly 
1년에 한 번씩 있는, 해마다[매년] 있는[하는]

· transitional : 과도기의

· cycle : 순환

· cosmic summer : 우주의 여름철

· Earth : 지구 

· cosmic autumn : 우주의 가을철

· yearly cycle on Earth : 지구1년

· from~to~ : ~에서 ~로

· yearly cycle in the Universe : 우주1년


· Cosmic one year : 우주일년

(우주일년을 ‘우주의’란 뜻의 cosmic을 써서
Cosmic one year이라고도 할 수 있어요!)

· 129,600년 :
One hundred twenty nine thousand six hundred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53개(1/6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