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산도대학교



증산도대학교


증산도대학교는 증산상제님과 태모고수부님의 천명(天命)을 받아 후천선경을 건설하는 동량(棟樑)을 양육하는 대학교입니다. 증산도대학교는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이신 상제님께서 직접 세우신 대학으로 가을 대개벽기를 앞두고 지구촌 창생을 건지는 칠성 도수 포교의 사령탑이며, 선천문화의 진액을 뽑아 후천선경을 건설 할 인재양성의 심장부요, 후천 선경 문명의 산실입니다. 



증산도대학교의 의의


증산도대학교는 단순히 증산도만의 대학이 아니며, 우주 주재자의 대학입니다. 오직 증산도대학교 교육을 통해서만 천지부모인 증산상제님과 태모님의 도를 체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상제님 도문에 입도한 사람은 누구나 필수적으로 증산도대학교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상제님은 후천 문명을 개벽하는 인재 양성의 산실로서 대학교 도수를 집행하셨습니다. 따라서 증산도대학교 시스템을 통하지 않고는 누구도 상제님 도를 깊이 인식할 수 없고, 일꾼으로 양육될 수 없습니다. 나아가 후천선경의 시민으로 태어날 수도 없습니다. 



증산도대학교 교지 : 以道耕世 以義報本


“이도경세(以道耕世) 이의보본(以義報本)”


이것은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이 일꾼들에게 내려주신 교지(敎旨)입니다. “상제님의 도(道)로써 세상을 밭 갈고, 의로운 마음으로 근본에 보답한다.”는 뜻입니다. 이 말씀에서 ‘근본’은 여러 의미를 갖습니다. 조상, 민족의 뿌리, 그리고 뭇 생명의 근원인 하늘땅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천지 부모이신 상제님 태모님입니다. 이의보본(以義報本)은 자기의 근본에 은혜를 갚는다는, 보은을 실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증산도대학교의 4대 인간상


상제님 대학교의 4대 인간상은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이 말씀하신 ‘창조적 인간, 도덕적 인간, 외교적 인간, 영웅적 인간’입니다. 이 4대 요소를 구비한 인간이 이상적인 인간의 모델입니다. 이 4대 요소를 두루 겸비한 일꾼이 돼야 후천선경 건설의 진정한 구도자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