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도의 과정

전국 및 해외에 있는 각 도장은 증산도 신행의 구심점이며,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의 말씀을 받들어 진리를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수행하는 곳입니다. 국내외의 각 도장은 진리를 공부하고 싶은 모든 분께 열려 있습니다.



(1) 신행상담 

도장을 방문하시면 입문을 위한 신행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진리에 대한 의문과 인생 고민들을 풀기 위한 공부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진리공부 일정을 잡습니다. (입문자에 따라 입문치성을 올릴 수 있습니다.) 

 

(2) 기초진리 교육

증산도의 기초 진리 (팔관법)와 기본적인 신행예법 및 태을주 수행을 배웁니다. 도장에서 이루어지는 치성과 교육 등에  참여하여  증산도의 개벽문화를 익혀나갑니다. 


(3) 입도식

입도식은, 천지부모이신 상제님과 태모님의 자녀로 새로 태어나며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으로부터 증산도 개벽진리를 세상에 널리 전하고 이를 실천역행 하겠다는 믿음을 천지에 드리는 천지 서약치성입니다.

 

입문 과정을 통하여 증산도의 기초 진리를 공부하고 이를 통해 정식으로 증산도를 하고자 하는 뜻이 서면, 소속 도장에서 소정의 입도 시험과 면접을 보고 입도식을 올리게 됩니다. 


상제님과 태모님 전에 입도 치성을 올림으로써, 상제님과 태모님을 천지부모님으로 모시는 하늘 땅의 자녀로 새로 태어납니다. 입도식을 올린 날은 내가 진정한 인간으로 탄생하는 날입니다.


입도 치성을 통해  태을주(太乙呪)을 전수받고, 상제님의 상생의 도를 실천하는 거룩한 천하사(天下事) 도생인, 육임도꾼이 됩니다. 입도치성을 올릴 때에는 정성껏 준비한 입도성금(入道誠金)을 천지부모이신 상제님 태모님의 제단에 봉헌(奉獻)합니다.





인터넷 도장     신행상담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