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개벽의 근본정신, 원시반본


가을개벽의 근본정신은 원시반본


상제님께서는 우주의 가을철을 원시반본原始返本하는 시대라고 선언하셨습니다.


이제 개벽시대를 당하여 원시로 반본하느니라. (2:37:4)


원시반본, 이것은 무슨 뜻일까요?


가을철이 되면 초목의 줄기와 이파리에 있던 수기水氣가 전부 뿌리로 되돌아갑니다. 지구 1년이든 우주 1년이든, 봄여름 동안 땅에서 하늘로 향하던 분열 운동이 가을이 되면 하늘에서 땅으로 향하는 ‘수렴 운동’으로 바뀌게 됩니다. 변화의 방향성이 뒤집어지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생명의 근원으로 돌아가는 것’, ‘제 뿌리로 돌아가는 것’, 이것이 바로 원시반본입니다.


이때는 원시반본하는 시대라. 혈통 줄이 바로잡히는 때니 환부역조換父易祖하는 자와 환골換骨하는 자는 다 죽으리라. (2:26:1~2)



원시반본은 가을철의 대자연 섭리입니다. 가을에는 모든 생명이 그 뿌리로, 근본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죽어서 소멸되고 맙니다. 인간 생명도 결코 여기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인간 생명의 첫째 뿌리는 나를 낳아 준 부모, 조상입니다. 따라서 가을 개벽기에는 모든 인간이 제 조상을 찾아서 받들어야 생명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나와 조상신의 생사 문제가 함께 걸려 있습니다. 뿌리가 없으면 열매를 맺을 수 없고, 열매가 없으면 뿌리도 존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민족의 뿌리를 찾아야 하며, 나아가 인류 문화의 근원을 찾고, 진리의 근원으로 돌아가야만 생명의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원시반본은 가을철에 열매 맺는 근본 법칙으로서 가을 개벽기에 뭇 생명에게 주어진, 생존을 위한 제1의 과제입니다.